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비체인(VET) 코인 정보 정리 (대표 써니루, 파트너사 등)

그외/코인

by 덱스트 2021. 4. 12. 22:07

본문

 

비체인 코인은 공급망 관리를 위한

비즈니스 프로세스를 위해 만들어진 블록체인 프로젝트입니다.

이더리움 기반이었네요.

 

 

1. 블록체인 기반의 물류 시스템?

 

공급망 관리 및 물류 유통 과정에 블록체인을 활용하겠다는 것은

요즘 여기저기서 내세우는 목표입니다.

 

블록체인은 다수의 거래내역을 묶어 '블록'을 만들고,

그 블록을 다시 연결하여 '체인'처럼 한 다음

다수의 사람들이 분산 저장한다는 아이디어입니다.

 

즉 유통과정을 거래내역으로 묶어 블록체인에 기록하겠다는 것인데,

그럼 서로 투명하게 공개된 정보에 몇 초만에 접근할 수 있게 되죠.

 

비체인은 각 제품에 고유한 아이디를 부여하여 모든 정보를

블록체인에 저장하여 그걸로 비즈니스 생태계를 구현하려 합니다.

 

천연가스, 자동차 산업, 농산품 등의 출하와 이동을

추적하기 위해 만들었다고.

 

 

2. 비체인 대표 써니 루

 

 

상하이 사람입니다.

 

주로 중국의 온라인 소매 업체 관련 주제나

중국 본토 디지털 상거래 관련하여 많은 모임을 주최하고 있는데

원래는 루이비통 차이나의 CIO이자 보안 프로젝트 담당자였다고 합니다.

 

보면 늘 트위터도 활발히 하고

레딧 비체인 커뮤니티도 홍보하고 하네요.

 

 

 

3. 비체인 사용처들과 중국

 

비체인은 현재 중국 정부의 블록체인 기술 파트너로 위임되었습니다.

 

 중국 국무원은 구이안 신구(贵安新区)를 조성하였는데

통이 트다고 해야하는지 시 전체를 특별 구역으로 지정도 하고

비체인을 이용한 스마트시티 테스터로 지정했네요?

 

비체인은 여기서 세계최초의 블록체인 스마트타운을 구축하고

물리적 자산과 디지털 자산을 결합하는 시도를 하고 있다고 합니다.

 

행정 데이터 분석 및 개인정보 개혁까지 맡았다는데

중국이라 좀 무섭네요.

 

 

그외에도

차이나유니콤 (중국 국영 통신 사업자라 세계 4위 모바일 업체입니다.)

베이비고스트 (캐주얼 의류브랜드)

월마트 차이나

 

등과도 파트너입니다.

찾아보면 찾아볼수록 주로 중국 정부와 친한 것 같네요.

어쨌든 맡은 프로젝트들을 보면 기술력 자체는 있는 거겠죠.

 

 

 

 

* 비체인의 에어드랍 코인에 대한 글은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easygoingway.tistory.com/537

 

VTHO 코인의 정체, 업비트에 갑자기 생겨나있네? 에어드랍?

아마 최근에 비체인 코인에 투자하신 거 같네요. 이 VTHO코인의 풀네임은 VeThor Token (VTHO)이고 비체인 코인을 사면 주는 에어드랍입니다. 개당 몇원 정도 하는데 업비트에 상장이 안된 코인이다 보

easygoingway.tistory.com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