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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듀밸리 1.6 업데이트 (2024) 총정리

게임/그외

by 덱스트 2024. 3. 20. 23: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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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로운 콘텐츠 및 기능

  • 새로운 축제와 이벤트가 추가되었습니다:
    • 사막 축제는 봄에 3일간 열리는 행사로, 버스를 수리한 후 입장할 수 있습니다.
    • 두 가지 미니 낚시 축제: 송어 더비(Trout Derby)와 오징어페스트(SquidFest).
    • 여름의 새로운 환경 '이벤트'.
  • 강력한 특전과 아이템을 부여하는 새로운 영역을 통해 접근할 수 있는 "마스터리" 시스템을 추가했습니다.
  • 새로운 농장 유형이 추가되었습니다: Meadowlands Farm. 동물들이 좋아하는 쫄깃한 푸른 풀이 있습니다. 또한 닭장과 닭 2마리로 시작합니다.
  • 새로운 NPC 대화가 많이 추가되었습니다. 그것은 포함…
    • 맞춤 선물 반응;
    • 일어난 일에 반응하는 역동적인 대화;
    • 맞춤 꽃춤 수락 대화;
    • 누락된 대화 복원(예: 플레이어와 결혼했을 때 Emily와 Shane의 꽃 춤 맞춤 댄스 대화, 술집 자판기를 검색할 때의 Shane의 대화, 결혼식 후 여성 농부를 축하하는 Lewis, Maru의 14하트 이벤트 대사, Sam은 Kent와 관련이 있으며, NPC가 상점에 판매한 아이템을 구매할 때 발생하는 무작위 대화 2개, 상점 건물에 들어갈 때 Marnie와 Robin이 말하는 말풍선 2개, 잠재적인 배우자를 위한 점쟁이 대화);
    • 그리고 더.
  • 이제 여러 애완동물을 얻을 수 있습니다(시작 애완동물로 최대 하트를 얻은 후).
  • 섬을 방문할 때 볼 수 있는 Ginger Island 의 세계 지도를 추가했습니다 .
  • 이제 세계 지도는 각 위치의 고정된 지점을 표시하는 대신 실시간으로 세계 내 실제 위치를 표시합니다. 멀티플레이어에서는 다른 플레이어의 위치도 실시간으로 볼 수 있습니다.
  • 당신을 사랑하는 애완동물은 때때로 당신에게 선물을 주기도 합니다.
  • NPC는 이제 겨울 복장을 갖습니다.
  • 이제 축제는 2년마다 지도와 대화가 변경됩니다(야시장과 사막 축제 제외).
  • 생강섬에 남아 있는 황금 호두를 모두 찾으려면 돈을 지불할 수 있는 황금 조자 앵무새를 추가했습니다.
  • 완벽한 도전을 우회하는 새로운 Joja 방식인 완벽 면제를 추가했습니다.
  • 루이스의 집에 경품 기계를 추가했습니다. 퀘스트와 특별 주문을 완료하고, 반복되는 계란/얼음 축제 승리에 대한 보상으로 상품 티켓을 수집할 수 있습니다.
  • 이제 서점은 한 시즌에 두 번씩 마을을 방문합니다.
  • 미스터리 박스가 추가되었습니다.
  • 궁극적으로 새로운 이웃을 제공하는 퀘스트 라인과 함께 큰 나무를 추가했습니다.
  • 상점에서 구입할 수 없는 새로운 작물 4종(당근, 여름 호박, 브로콜리, 수박)과 새로운 거대 작물 2종이 추가되었습니다.
  • 4개의 새로운 집 개조 공사가 추가되었습니다: 식당, 다락방, 확장된 코너룸, 작은방.
  • 추가된 새 항목:
    • 빅 체스트(Big Chest)는 일반 상자의 거의 두 배 크기입니다. 또한 일반 상자 "위에" 배치하여 업그레이드할 수도 있습니다.
    • 과일을 말린 과일로, 버섯을 말린 버섯으로 바꾸는 탈수기입니다.
    • 버섯을 생산하고 근처의 나무와 상호작용하는 버섯 통나무.
    • 물고기 전용 미끼를 생산할 수 있는 미끼 제조기.
    • 한 번에 더 많은 막대를 처리하고 보너스 막대를 생산할 수 있는 중용광로.
    • 훈제 생선을 생산하는 피쉬 스모커(Fish Smoker)는 생선의 가치를 두 배로 높여줍니다. 새로운 리버랜드 농장을 시작할 때 기본적으로 하나를 얻습니다.
    • 글을 쓸 수 있는 텍스트 사인입니다.
    • 장신구를 다시 굴릴 수 있게 해주는 모루.
    • 드워프 대장간 역할을 하는 미니 대장간.
    • 매일 무작위로 축복을 주는 축복의 조각상.
    • 드워프 왕의 동상 - 하루에 두 가지 채굴 버프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 하룻밤 잘 수 있는 텐트를 만들 수 있는 텐트 키트.
    • 발굴 가능한 지점의 고리를 생성하는 보물 토템.
    • 탭할 수 있는 독특한 나무를 키우는 신비한 씨앗.
    • 귀중한 수액 제품인 미스틱 시럽.
    • 디럭스 미끼는 일반 미끼보다 물고기를 더 빨리 물게 합니다.
    • 도전 미끼는 한 번에 최대 3마리의 물고기를 잡을 수 있지만 물고기가 바버바를 떠날 때마다 1마리씩 잃습니다.
    • 일반 벌레통을 업그레이드하여 고급 미끼를 생산하는 디럭스 벌레통.
    • 특별한 특전을 부여하는 19개의 독특한 권능의 책.
    • 스킬 경험치를 부여하는 스킬북.
    • 모든 스킬에 대한 경험치를 부여하는 별의 책.
    • 오래된 나무에서 자라는 새로운 자원 유형인 이끼.
    • 혼합 꽃 씨앗.
    • 물고기를 잡기 전에 낚싯줄에 있는 물고기를 보여주는 Sonar Bobber.
    • 특별한 용도로 사용되는 건포도.
    • 바다 젤리, 강 젤리, 동굴 젤리를 낚시할 수 있는 새로운 아이템입니다.
    • 전투와 관련된 힘을 부여하는 장신구 7개.
    • 빨간색, 보라색, 녹색 불꽃놀이입니다.
    • 누구에게나 좋은 선물이 되는 스타드롭 차.
    • 25개의 새로운 모자.
    • 280개의 새로운 가구.
    • 테마 가구 세트가 포함된 새로운 고유 가구 카탈로그.
    • 41개의 새로운 바닥 스타일.
    • 24개의 새로운 배경화면 스타일.
    • 황금 동물 크래커.
    • 옷을 입을 수 있는 마네킹.
    • 배우자 초상화는 하트 14개 달성 시 구매할 수 있습니다.
    • 펫을 제거할 수 있는 나비가루...
    • 블루 그래스 스타터.
    • 이끼 수프.
    • 비밀 아이템.
  • 망둥이 물고기를 추가했습니다.
  • 새로운 리믹스 번들을 추가했습니다.
  • 이제 고양이와 개에게 모자를 씌울 수 있습니다.
  • 이제 구리 팬을 강철, 금, 이리듐 팬으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습니다.
  • 이제 고고학자, 관대함, 낚시꾼, 도달로 팬에 마법을 부여할 수 있습니다.
  • 지갑을 대체할 수 있는 "특별 아이템 및 능력" 탭을 추가했습니다. 이제 지갑 영역에서 다양한 진행 표시를 추적합니다.
  • 모든 애완동물과 동물을 표시하는 동물 탭을 추가했습니다.
  • 이제 로빈의 상점에서 세 가지 변형이 있는 애완동물 그릇을 만들 수 있습니다.
  • 이제 농가와 애완동물 그릇을 로빈의 메뉴를 통해 이동할 수 있습니다.
  • 이제 팜 컴퓨터 만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 어디서나 팜 컴퓨터를 사용하여 해당 위치의 요약을 볼 수 있습니다 .
  • 이제 진저 아일랜드 농장에서 미니 주크박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 말과의 새로운 상호 작용을 추가했습니다.
  • 채석장 광산에 새로운 측면 터널을 추가했습니다.
  • 이제 커뮤니티 센터 어항을 완성하면 실제 어항이 됩니다.
  • 더 많은 비밀과 부활절 달걀을 추가했습니다.
  • 두 가지 새로운 고양이와 개 품종이 추가되었습니다.
  • 거북이 애완동물을 추가했습니다.
  • 새로운 업적 8개가 추가되었습니다.
  • 4개의 새로운 객실 변형이 추가되었습니다.
  • 캐릭터 생성에 몇 가지 액세서리 옵션을 추가했습니다.
  • Willy의 상점에 선택할 수 있는 39가지 찌 스타일이 포함된 새로운 찌 기계가 추가되었습니다. 새로운 종류의 물고기를 잡으면 새로운 스타일이 잠금 해제됩니다.
  • 마루 14하트 이벤트에 카메오 출연이 추가되었습니다.
  • 소개 퀘스트를 완료하면 Emily에게 새로운 희귀 "사교화" 일일 퀘스트가 제공됩니다.
  • 이제 어항에 닻, 보물상자, 진주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 Pierre는 이제 Winter Star 부스에서 몇 가지 무작위 아이템을 판매합니다(할인된 가격으로!).
  • 잿빛광대 신발을 신고 달릴 때 딸랑거리는 소리를 추가했습니다.
  • 베이비 토스(Baby toss)는 이제 치명타 확률을 가집니다.
  • 두개골 동굴에서 하드 모드를 전환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두개골 동굴 조각상을 추가했습니다(Qi의 도전을 완료한 후).
  • 해골 동굴 레벨 200과 300에 상자를 추가했습니다.
  • 레벨 100, 200, 300 상자에 독특한 해골 동굴 상자 모양을 추가했습니다.
  • 플루트 블록에 고음(C5)을 추가했습니다.
  • 황야 농장에 이리듐 골렘을 추가했습니다.
  • 모드 작성자에 대한 변경 사항을 확인하세요 .

계곡 주변의 시각적 개선

  • 폭포가 추가되었습니다.
  • 겨울에 더 많은 명절 장식을 추가했습니다.
  • 다양한 지도에 더 많은 경로석을 추가했습니다.
  • 가을 Stardew Valley Fair 이후 잭오랜턴이 추가되었습니다.
  • 계절별 세계 지도 변형이 추가되었습니다.
  • 새로운 희귀 주변 동물을 추가했습니다.
  • 희귀한 여름 나비 변종을 추가했습니다.
  • 흔하지 않은 작은 갈색 새 변형이 추가되었습니다.
  • 게임 내 위치와 더 잘 일치하고 더 자세하게 세계 지도를 다시 그렸습니다.
  • 보트 여행 텍스처는 이제 계절에 따라 달라지며 최신 계곡 지도를 반영합니다.
  • 이제 버스 정류장의 지도가 더 넓어졌지만, 통과하는 거리는 동일합니다. (화면 옆면에 검은색 막대가 나타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함입니다.)
  • 젤리, 피클, 와인, 주스는 이제 재료 아이템에 따라 색상이 지정됩니다.
  • 많은 도시 나무는 이제 실제 나무 개체이지만 잘라낼 수는 없습니다.
  • 땅에서 파낼 때 아이템이 튀어나오는 방식을 약간 조정했습니다.
  • 화산 금광석 노드 스프라이트가 업데이트되었습니다.
  • 일부 나무는 가을에 잎을 잃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 산, 마을, 숲 지역의 강둑과 호숫가는 이제 일부 장소에서 덜 들쭉날쭉해졌습니다.
  • 건물 내부의 그래픽 개선.
  • 조지와 에블린의 지붕 아트를 개선했습니다.
  • 광산 상자를 파괴하면 이제 일부 그래픽 잔해가 표시됩니다.
  • 완전히 좋은 날이나 완전히 나쁜 날이 있을 경우 점쟁이 TV 쇼에 특수 백플레이트를 추가했습니다.
  • 조명 변경:
    • 이제 겨울에는 한 시간 일찍 어두워집니다.
    • 야간 타일(예: 마을 램프)은 이제 모든 계절에 한 시간 일찍 활성화됩니다.
    • 이제 실내 주간 조명은 2시간 동안 야간 조명으로 원활하게 전환됩니다.
    • 농가가 아닌 실내 위치의 야간 조명이 이제 약간 더 어두워졌습니다.
    • 비오는 날 농가의 조명은 이제 약간 분위기가 있고 조명은 하루 종일 켜져 있습니다.
    • Winter Star의 TV와 나무는 이제 밤에도 빛을 발산합니다.
    • 창문 조명에 광원을 추가하여 더 이상 "어둡지만 불이 켜진" 창문이 없습니다.
    • 인트로 버스 드라이브 컷신을 일부 개선했습니다.
    • 밤에는 이제 게임 메뉴 초상화에서 모자가 밤색으로 그려집니다.
    • 조명 품질 옵션이 제거되었습니다. 이제 영구적으로 최고 품질로 설정되었습니다.
  • 물에 잠긴 낚시 찌는 이제 물에 맞게 자동으로 색상이 변경됩니다.

멀티플레이어 변경 사항

  • 이제 PC에서는 최대 8명까지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 멀티플레이어 성능과 안정성이 많이 개선되었습니다. 그것은 포함:
    • Steam 플레이어는 이제 Steam 멀티플레이어 인증을 사용하므로 잠재적으로 연결 문제가 크게 개선됩니다.
    • 이제 대규모 멀티 플레이어 패킷이 압축되어 대역폭 사용량과 대기 시간이 줄어듭니다.
    • 데이터 동기화에 대한 내부 최적화.
  • 이제 멀티플레이어 서버에 참여하려면 동일한 빌드 번호(버전 외에)가 필요합니다. 이는 빌드 간의 게임 변경으로 인한 충돌을 방지합니다.
  • 광산 난이도를 높이는 Qi 도전을 수락하면 이제 모든 광산이 아닌 해당 광산 유형에서 다른 플레이어만 추방됩니다.
  • 보라색 반바지를 루아우 수프에 넣었을 때 더 이상 채팅 메시지가 표시되지 않습니다.
  • 이제 폐광 아래로 점프하는 소리가 점퍼뿐만 아니라 해당 레벨의 모든 플레이어에게 재생됩니다.

잔액 변경

  • 진저 아일랜드 정글에 텐트 키트 3개가 들어 있는 상자를 추가했습니다.
  • 이제 야생에서 발견되는 무기에는 기본적인 "내재 마법"이 부여될 기회가 있습니다. 용의 이빨을 사용하여 대장간에서 "고유 마법"(무기에 있을 수 있는 경우)을 다시 굴릴 수 있습니다.
  • 이제 슬라임 장(Slime Hutches)이 상당히 작아졌습니다(11×6 → 7×4).
  • 이제 농장 동물들은 밤에 뒤에 있는 동물 문을 닫으면 약간의 행복감을 얻습니다.
  • 잔디는 이제 겨울에도 살아남지만 퍼지지는 않습니다. 그러나 겨울에 잔디를 자르는 것은 훨씬 덜 효과적입니다.
  • 이제 버섯 동굴에 무료 탈수기가 제공됩니다.
  • 변경된 제조법 기술 요구 사항:
    • 숯가마(채집 4→2);
    • 요리 키트(채집 9→3);
    • 생존 버거(채집 레벨 2→8)
    • 채집기(채집 3→4);
    • 및 벌레 통(낚시 레벨 8→4).
  • 가격 변경:
    • 이제 대부분의 주택 개조에는 비용이 들며, 개조를 취소하면 환불됩니다. (하지만 게임은 사용자가 구매했는지 여부를 알고 있으므로 1.6 이전 리노베이션을 환불해도 무료로 돈을 받을 수는 없습니다.)
    • 요정가루 판매 가격이 인하됩니다(500g → 300g).
    • 차묘 판매 가격이 인하됩니다(500g → 250g).
    • 생명의 비약 판매 가격이 감소됩니다(500g → 250g).
    • 오두막을 짓는 데 더 이상 재료가 필요하지 않으며 가격은 100g뿐입니다.
    • 두 번째 집 업그레이드 가격은 인상되었지만(50,000g → 65,000g), 필요한 견목 수는 감소했습니다(150 → 100).
    • 벌레통의 단단한 나무 필요량이 감소했습니다(25 → 15).
    • 워프 토템 비용 증가: 카지노 농장(500 → 1000)
    • 드워프 상점의 폭탄 가격이 인상되었습니다.
    • Hat Mouse의 모자 가격이 일부 인상되었습니다.
  • 상점 변경 사항:
    • 일부 카지노 주식에 제한을 두십시오.
    • 이제 로빈의 상점에서 순서대로 구매하는 대신 한 번에 모든 화로 레시피를 구매할 수 있습니다.
  • 아이템 드롭 변경 사항:
    • 이제 과일나무를 자르면 적절한 과일 묘목이 나옵니다. 나무가 성숙한 경우(예: 과일 품질이 > 기본 수준), 과일과 동일한 품질의 묘목이 나옵니다. 품질이 높을수록 묘목이 더 빨리 성숙됩니다.
    • 이제 차나무를 자르면 차 묘목이 나옵니다.
    • 이제 무작위 작업을 수행하는 동안 장식용 아이템과 기타 상품을 찾을 수 있는 작은 기회가 생겼습니다.
    • 이제 뱀 척추를 얻기가 더 쉬워졌습니다.
    • 나무를 운반하는 기차 차량은 이제 단단한 나무를 떨어뜨릴 수 있습니다.
    • 이제 산타의 열차에서 선물을 떨어뜨릴 수 있습니다.
    • 이리듐 노드에서 프리즘 파편 드롭률이 감소했습니다(4% → 3.5%).
    • 희귀한 노란색 슬라임이 이제 돈을 떨어뜨립니다.
    • 갈색 슬라임은 이제 나무를 떨어뜨립니다(채석장 광산의 구리 슬라임에는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 식물학자 특전은 이제 나무에서 떨어진 아이템(예: 코코넛)에 적용됩니다.
    • 마녀 늪에서 공허 마요네즈 낚시를 할 확률이 감소합니다.
  • 선물 취향 변화:
    • 여러 NPC의 선물 맛을 조정했습니다.
    • 보물 상자는 이제 모든 사람이 좋아하는 선물이 되었습니다. 리누스를 제외하고 말이죠.
  • 스킬 XP 변경 사항:
    • 버섯 통나무와 버섯 상자는 이제 수확 시 채집 XP 5를 부여합니다.
    • 이제 베리 덤불을 수확하면 베리당 채집 XP가 1씩 부여됩니다.
    • 이제 야생 씨앗에서 마초 작물을 수확하면 채집 경험치가 훨씬 줄어들지만, 약간의 농업 경험치를 얻을 수 있습니다.
    • 이제 농장의 몬스터들이 전투 경험치를 주지만, 평소의 1/3 수준입니다. 슬라임 허치 슬라임은 제외됩니다.
  • 조정된 전투:
    • 하향 근접 공격의 효과 범위를 확장했습니다(단검의 측면 공격도 약간 확장했습니다).
    • 토파즈 반지는 이제 사용되지 않은 정밀 능력치가 아닌 +1 방어력을 제공합니다.
    • 곤충 머리의 피해량을 상향 조정했습니다(10-20 → 20-30).
    • 쿠르겔의 크리티컬 공격력을 상향시켰습니다(+4 → +50).
    • 폭탄은 이제 정사각형 영역이 아닌 원형 폭발 반경 내의 지형 특징(예: 나무 및 작물)에 영향을 미칩니다.
    • 해골이 뼈를 던지거나 주문을 발사하는 속도가 약간 증가했습니다.
  • 조정된 Junimo Kart:
    • Junimo Kart에 그레이스 점프가 추가되었습니다 . 트랙을 벗어나도 짧은 시간 동안 점프하여 회복할 수 있습니다.
    • 무한 모드 플레이 중 미니게임이 강제로 종료되면 점수가 저장됩니다.
    • 유해가스를 방출하는 버섯이 더 이상 쌍으로 나타나지 않습니다.
    • 고래 수준에서 버블 생성 속도가 감소했습니다.
  • 조정된 기계:
    • 이제 벌레 통은 더 낮은 낚시 레벨(레벨 8→4)이 필요하고 더 많은 미끼를 생산합니다(2–5 → 4–5).
    • Loom은 이제 고품질 양모를 가공할 때 이중 천을 얻을 확률이 더 높습니다.
    • 물고기 연못은 이제 알을 생산할 때마다 추가 알을 생산할 기회를 갖습니다.
    • 정동석 분쇄기 작동에 더 이상 석탄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 의식을 잃었을 때의 페널티를 조정했습니다:
    • 더 이상 황금낫, 인피니티 무기, 도구를 잃어버릴 수 없습니다.
    • 더 이상 3개 이상의 아이템을 잃을 수 없습니다.
    • 이제 잃어버린 돈의 양은 당신이 가진 금액에 따라 달라집니다. 이제 돈이 많지 않으면 처벌이 덜해지고, 많으면 처벌이 더 커집니다. 또한 최대 손실량도 5000g에서 15000g으로 늘어납니다.
  • 조정된 음식 버프:
    • 조자콜라는 이제 매우 짧은 속도 버프를 제공합니다.
    • 녹차는 이제 +0.5 속도를 제공합니다.
  • 광산 및 던전 변경 사항:
    • 화산 던전에 석탄 광맥을 추가했습니다.
    • 이제 배럴은 5로 나누어지는 해골 동굴 레벨에서 생성됩니다.
    • 불운한 날이 프리즘 슬라임을 찾는 데 미칠 수 있는 최대 효과를 줄였습니다.
    • 몬스터 슬레이어 목표를 위해 죽일 버그 수가 125개에서 80개로 감소했습니다.
  • 번들 변경 사항:
    • 클래식 번들과 일관성을 유지하기 위해 리믹스된 특수 생선 번들(및 유사품)이 5개의 Dish O' The Sea 보상을 만들었습니다.
    • 강물고기 번들은 이제 고급 미끼를 제공합니다.
    • 일부 커뮤니티 센터 보상을 개선했습니다.
  • 조정된 제작법:
    • Speed-Gro에는 이제 조개 1개가 아닌 이끼 5개가 필요합니다.
    • Deluxe Speed-Gro에는 이제 산호 1개가 아닌 뼈 조각 5개가 필요합니다.
    • 고급 비료에는 이제 2개가 아닌 4개의 수액이 필요하지만 공예당 2개를 생산합니다(여전히 물고기 1개만 필요).
  • 배우자 변경:
    • 이제 배우자들은 결혼 후 7일간의 '신혼여행' 기간을 가지게 되어, 화가 나서 하루 종일 침대에 누워 있지 않게 됩니다.
    • 전날 배우자에게 뽀뽀하고 선물을 주면 침대에 누운 날의 '최소 심박수 기준치'가 한 하트씩 줄어듭니다(둘 다 할 경우 12→10).
    • 배우자의 우정 획득량이 33% 감소합니다.
  • 작물 요정 이벤트의 균형을 재조정했습니다 . 기회는 더 이상 심은 작물 수에 따라 달라지지 않으며, 더 이상 시즌 마지막 날에 발생할 수 없으며(하룻밤 사이에 죽을 수 있는 작물 재배를 피하기 위해), 더 이상 죽은 작물을 선택할 수 없습니다. 자라다.
  • 거대 작물 에 대한 면도 마법 의 효과가 증가되었습니다 .
  • 이제 버섯 동굴에서는 이틀 에 한 번씩 버섯을 제공합니다. 스타듀밸리 1.5에서 의도치 않게 일일로 변경되었습니다.
  • 더 이상 해변 농장 터널에 나무를 심을 수 없습니다.
  • 무작위화는 많은 경우에 더 이상 단순한 반복 패턴을 생성하지 않습니다(예: 점토 농사, 버섯 수준 예측, 게 냄비 물고기 오프셋 등).(고급 저장 옵션 에서 "레거시 무작위화 사용"을 활성화하여 이전 무작위화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기본 변경으로 인해 패턴이 계속 변경될 수 있습니다. 이 옵션은 주로 스피드러너를 위한 것이므로 대부분의 플레이어는 의도된 경험을 위해 비활성화된 상태로 유지해야 합니다.)
  • 잡초를 퍼뜨려도 더 이상 유물 지점을 파괴할 수 없습니다 .
  • 일일 몬스터 퀘스트에서 처치를 요청하는 몬스터의 수가 증가했습니다(경우에 따라). 더 많은 맞춤 수량을 추가했습니다. 예를 들어 Dust Spirits는 10-20킬을 요구합니다.
  • 섬 농장의 경작된 흙은 이제 일반 농장과 같은 방식으로 부패됩니다.
  • 농장 동물을 통과하기 전에 밀어내야 하는 시간이 약간 증가했습니다.
  • 채석장 생산량이 약간 증가했습니다. 이제 일일 채석량은 매년 한도까지 증가합니다.
  • 더 이상 마을에 나무를 심을 수 없습니다.
  • 축제 중에는 더 이상 비밀 노트가 생성되지 않습니다(야시장, 사막 축제 등 수동적 축제 제외).
  • 얼음낚시 축제의 물고기 종류가 조정되었습니다.

삶의 질이 변화합니다

  • 성능 개선.
  • NPC는 이제 상자를 파괴하는 대신 상자를 밀어냅니다.
  • Pam이 어떤 이유로든 버스에 오지 않을 경우, 그녀는 이제 여러분에게 알리는 표지판을 남기고 여러분은 스스로 사막으로 운전할 수 있습니다.
  • 오디오 변경 사항:
    • 위치에 따른 사운드(주로 플레이어, 도구, 기계)를 더 많이 만들었습니다.
    • 이제 위치 사운드가 화면 밖에서 갑자기 끊어지는 대신 거리에 따라 희미해집니다.
    • 폭탄 퓨즈 소리를 부드럽게 했습니다.
    • 이제 음악은 "꺼졌다가" 특정 사운드가 재생될 때 멈추지 않고 다시 시작됩니다.
  • 이제 물뿌리개나 괭이를 충전하는 동안 "스트레이프"를 할 수 있어 향하는 방향을 바꾸지 않고도 도구 적중 영역의 위치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 이제 같은 탄약을 사용하여 새총 탄약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면 새총 탄약을 다시 채울 수 있습니다. 이전에는 아이템 스택만 교체했습니다.
  • 이제 농장에 선인장 씨앗을 심으면 씨앗이 하룻밤 사이에 죽는 대신 메시지와 함께 실패합니다.
  • 이제 정원 화분 위에 차 묘목 이나 씨앗을 올려놓으면 녹색/빨간색 배치 타일이 표시됩니다.
  • 러그 위에 무언가가 있으면 더 이상 러그를 집을 수 없습니다.
  • 이제 애완동물 그릇을 확인하면 애완동물의 이름과 함께 말풍선이 표시됩니다.
  • 처음으로 무언가를 잡았을 때 이를 나타내는 새로운 낚시 후 반짝이는 텍스트를 추가했습니다.
  • 이제 횃불을 스프링클러에 설치할 수 있습니다.
  • 이제 축제 기간 동안 의자에 앉을 수 있습니다.
  • 이제 무거운 도구로 두 번 치면 채워진 상자를 이동할 수 있습니다(이전에는 맨손으로만 가능). 상자는 한 번에 한 칸씩 이동합니다.
  • 이제 대부분의 건물 아래에 바닥을 배치할 수 있습니다.
  • 실수로 보석을 낭비하는 것을 방지하려면 크리스탈리움을 제거하고 다른 보석을 내부에 넣기 전에 교체해야 합니다.
  • 일일 빌보드 퀘스트를 진행하면 이제 더 많은 정보를 제공하는 추적 알림이 표시됩니다.
  • 이전에 완료한 특별 주문에 작은 체크 표시 아이콘을 추가했습니다(마을 특별 주문 게시판에만 해당).
  • 이제 애완동물을 입양하게 되는 애완동물 입양 장면을 건너뛸 수 있습니다.
  • 애완동물이 흔들리기 전에 밀고 지나가게 하는 데 필요한 시간이 단축되었습니다(1.5 → 0.75초).
  • 미니 오벨리스크 워프 시간이 단축되었습니다(750ms 더 빠름).
  • 남성 농부들은 더 이상 결혼식 날 결혼식 복장을 강요받지 않으므로 결혼식 복장을 직접 선택할 수 있습니다.
  • 물고기가 있는 연못을 비우면 남은 물고기가 연못 밖으로 튀어나오게 됩니다.
  • 슬라임 장 변경 사항:
    • 이제 슬라임장 바닥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 이제 슬라임 장에서 스타터 인큐베이터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 슬라임 볼은 더 이상 제작된 바닥에 나타나지 않습니다.
  • UI 개선:
    • 타이틀 화면에 무언가가 로드되기를 기다리고 있을 때 표시되는 모래시계 커서를 추가했습니다.
    • 이제 왼쪽 하단 모서리에 있는 알림 메시지가 사라지기 전까지 50% 더 오래 지속됩니다.
    • 이제 "밤의 소리" 이벤트가 화면에 아이콘을 표시하여 소리가 재생 중임을 나타냅니다.
    • 실수로 선택하는 일을 줄이기 위해 대화 질문 선택기에서 멀리 마우스를 가져가도 더 이상 선택된 상태로 유지되지 않습니다.
    • 이제 로빈의 건물 메뉴에 건물을 짓는데 걸리는 일수가 표시됩니다.
    • 이제 Marnie의 동물 상점에서 동물을 구입할 때 카메라의 중심이 적절한 건물에 맞춰집니다.
    • 툴팁이 가격 표시를 가리는 경우, 이제 Marnie의 동물 상점은 툴팁에 가격을 표시합니다.
    • 항목을 들고 있는 동안 항목 메뉴가 종료되면 이제 항목이 항상 검색됩니다. (이전에는 상자와 같은 일부 아이템 메뉴에서만 가능했습니다.)
    • 이제 업적 메뉴에 잠재적인 모든 업적이 나열됩니다. 아직 잠금 해제하지 않은 숨겨진 업적은 "???"로 표시됩니다.
    • 이제 박물관 보상 메뉴는 인벤토리에 맞지 않는 보상을 가져오는 것을 방지합니다.
    • 이제 박물관 보상 메뉴를 통해 보상을 들고 있는 동안 나갈 수 있습니다. 가능하다면 인벤토리에 추가될 것이고, 그렇지 않으면 발 밑에 떨어질 것입니다.
    • 저장 생성 팜 선택기에 이제 하나가 아닌 두 개의 열이 있으며 더 이상 작은 화면에서 뒤로 버튼과 겹치지 않습니다.
    • 화면이 최소 크기를 초과하는 한 배송 메뉴 카테고리 페이지는 더 이상 전체 화면을 차지하지 않습니다.
    • 이제 버프를 주는 음식의 인벤토리 툴팁에 버프 지속 시간이 표시됩니다.
    • 이제 지도 버튼을 다시 누르면 지도가 닫힙니다.
    • 이제 게임 메뉴 내에서 Junimo Note 메뉴를 종료하면 메뉴를 종료하는 대신 게임 메뉴에 있던 위치로 돌아갑니다.
    • 이제 상점에서는 메뉴 너비를 초과하는 항목 이름을 자릅니다.
    • 실수로 두 번 클릭하는 일을 방지하기 위해 이제 상점에서 항목을 구매/판매하기 전에 약간의 지연이 발생합니다.
    • 이제 PC에서 저장 내용을 삭제하는 것이 훨씬 빨라졌습니다.
  • 사용자 지정 위치가 많을 때 저장 로딩 시간이 크게 단축되었습니다.
  • 온실과 같은 기본 농장 건물이 제거되면 다음에 저장 파일을 로드할 때 이제 다시 건설됩니다.
  • "메뉴 배경"은 이제 "표준", "그래픽" 또는 "없음"을 포함하는 드롭다운 옵션입니다.
  • 기계에 무언가를 넣으려고 시도했지만 실패하더라도 더 이상 들고 있는 물건을 소비하거나 활성화하려고 시도하지 않습니다.
  • 켄트 인트로 이벤트와 로빈 플루트 블록 이벤트를 건너뛸 수 있게 되었습니다.
  • (PC) 이제 도구 모음에서 항목을 Shift +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여 인벤토리에서 버릴 수 있습니다(가능한 경우).
  • (PC) 이제 Y 또는 N 키를 눌러 '축제 탈퇴' 확인 상자를 확인하거나 취소할 수 있습니다.
  • (PC) 상점에서 구매할 때 왼쪽 Shift + 왼쪽 Ctrl + 1을 누르면 999개의 스택을 구매하려고 시도합니다.

기타 변경사항

  • 모험 길드는 이제 새벽 2시까지 영업하지만 자정 이후에는 음악이 재생되지 않습니다.
  • 이제 성별에 따른 의류 변형을 모든 성별에서 착용할 수 있습니다.
  • 배우자와의 하트 수가 12개 이상인 경우, 오후에 배우자가 중립적인 대화를 할 확률(때때로 부정적으로 느껴짐)은 상당히 낮습니다(25% → 5% 확률).
  • 페니의 숲 소풍 이벤트와 레아의 숲 소풍 이벤트는 이제 날씨가 맑은 경우에만 발생합니다.
  • NPC는 이제 나무와 기타 지형 지형을 통과하는 것을 피하려고 합니다.
  • 캐빈은 로빈의 메뉴에 하나의 항목으로 통합되었습니다.
  • 인벤토리 탭의 애완동물 아이콘을 현재 날짜로 교체했습니다.
  • 이제 "정리" 버튼을 사용하면 항목이 더욱 지능적으로 정렬됩니다.
  • 이제 마요네즈와 젤리를 마시고 피클을 먹을 수 있습니다.
  • 일부 색상 개체는 이제 제나라 퀘스트 및 염색 메뉴의 색상으로 간주됩니다.
  • 이제 조개는 다른 모든 조개와 마찬가지로 “물고기”로 간주됩니다.
  • 일일 퀘스트에 좀 더 설명적인 제목을 추가했습니다.
  • 키릴 문자 스프라이트 텍스트와 일부 번역된 월드 픽셀 아트 텍스트를 추가했습니다.
  • 날짜/시간/저금통을 중국어로 조정했습니다.
  • 이제 정보 페이지에 빌드 번호가 표시됩니다.
  • 이제 해골 동굴에서는 상부 광산의 음악도 재생할 수 있습니다.
  • 앵무새의 날개 소리가 박쥐 날개 소리와 다르게 변경되었습니다.
  • 이제 팬에서 뼈 조각을 얻을 수 있는 기회가 생겼습니다.
  • 캐릭터 무작위화를 조금 덜 무작위로 만들고 새로운 헤어스타일과 액세서리를 믹스에 추가했습니다.
  • 하루에 두 번 같은 지점에서 패닝하면 더 이상 동일한 결과가 나오지 않습니다.
  • 팁 메시지가 표시되면 정보 페이지에서 더 이상 버전을 숨기지 않습니다.
  • 대장간 마법을 얻는 순서는 이제 농장이 아닌 플레이어별로 고유합니다.
  • 생강 섬 신사 아이템 받침대는 이제 일반 아이템입니다. 모드가 적용된 플레이어는 아이템을 생성하여 장식적으로 아이템을 표시할 수 있습니다(단, 현재 바닐라에서는 획득할 수 없습니다).
  • 관심 영역을 클릭해도 더 이상 지도가 닫히지 않습니다.
  • 이전에 적용되지 않았던 일부 NPC 일정을 수정했습니다.
    • 루이스는 겨울 일요일에 도서관을 방문합니다.
    • 마루  페니는 여름날 일요일에 어울린다.
    • 마루는 여름 월요일에 땜질을 합니다.
    • 일부 NPC와 하트 6개에 도달한 후에는 더 이상 라이벌 사랑 상대를 방문하지 않습니다. 이는 Alex 가 Haley를 방문하고 Elliott가 Leah를 방문 하고 Haley가 Alex를 방문하는 데 영향을 미칩니다 .

게임플레이 수정

  • 낚시 수정:
    • 낚시를 하고 있을 때 해적동굴이 해적모드로 바뀌면 물고기를 잡을 수 있습니다.
    • 낚시 상자에서 발견된 유물이 컬렉션 탭에 포함되지 않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플레이어가 낚시 버프를 많이 쌓은 상태에서 보물 상자가 나타나면 낚시 충돌이 발생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버프 수정:
    • 속성 드리프트 및 이중 디버프와 같은 다양한 버그가 수정되었습니다.
    • 균형 잡힌 총 효과(예: 공격력 +2 및 속도 -2)가 있는 경우 음식/음료 버프가 삭제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이중 부정으로 표시되는 부정적인 사용자 정의 버프를 수정했습니다(예: "-2 속도").
    • 나중에 다른 음식 버프를 추가하면 오징어 먹물 라비올리 버프가 활성 상태로 유지되지 않는 문제를 해결했습니다(버프 아이콘은 계속 표시됨).
    • 오징어 먹물 라비올리가 다른 음식 버프와는 달리 다른 음식을 먹어도 버프 지속 시간이 초기화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오징어 먹물 라비올리 설명에 빈 줄이 추가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Burnt가 -3 공격 효과를 표시하지 않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축제 수정사항:
    • 얼음 축제가 끝날 때까지 떠날 수 없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 Stardew Valley Fair에 입장할 때 2초 동안 멈추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 상품 문제:
  • 전투 수정 사항:
    • 이제 "개시" 퀘스트를 위해 녹색 슬라임뿐만 아니라 모든 슬라임을 죽일 수 있습니다.
    • 플레이어가 수영복을 입고 있는 동안 피해로 인해 쓰러지면 수영복 안에 갇히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플레이어가 광산에서 패배하고 이름에 슬래시가 포함된 경우 발생하는 이벤트가 수정되었습니다.
    • 사다리를 찾지 않고도 숲 테마의 광산 레벨을 클리어할 수 있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오징어 먹물 라비올리의 보호를 무시하는 마그마 스파커의 디버프를 수정했습니다.
  • 컨트롤러 수정 사항:
    • 이제 주니모 번들 메뉴에 있는 동안 게임패드의 트리거 버튼을 누르면 커서가 재료 슬롯이나 뒤로 이동합니다.
    • 특정 값에 대한 리바운드 키가 있는 경우 Junimo Kart를 컨트롤러로 플레이할 수 없게 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UI 수정:
    • 인벤토리가 가득 찬 경우 편지에 첨부된 아이템을 클릭하면 편지가 종료되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인벤토리가 가득 차면 대화의 아이템이 사라지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이제 대화 상자가 닫힐 때 이를 수집할 수 있는 메뉴가 표시됩니다.
  • 플레이어가 타일을 겹치는 동안 게이트를 열거 나 닫을 때 게이트가 튀어 나오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Ginger Island 의 무작위 씨앗이 계곡의 계절을 기준으로 수정되었습니다.
  • Qi Fruit과 같은 임시 아이템을 Pierre에게 판매하고 나중에 다시 구매하여 보관할 수 있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온실 외부의 석재 타일에 과일나무를 심을 수 있는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 나무 그루터기가 다 자란 나무처럼 씨앗을 떨어뜨리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 고아가 된 말(예: 디버그 명령을 사용하여 생성된 말)을 타면 다른 말을 소유하거나 탈 수 없게 되는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 그날 농가를 떠나지 않으면 예정된 날에 일부 우편물이 도착하지 않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 오른쪽에서 왼쪽보다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수확하는 것이 더 빠른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마초가 경계를 벗어나 나타날 수 있는 일부 지점을 수정했습니다.
  • 해변 농장에서 물에 뛰어들 수 있는 지점을 수정했습니다.
  • 컷신을 보기 전에 광산 수레가 잠금 해제되는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 여행하는 상인 카트와 돼지 아래에 물건을 놓을 수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Ginger Island 발굴 현장에서 발굴할 수 없는 일부 타일을 수정했습니다.
  • 정동석 분쇄기 "off-by-one" 버그/악용을 수정했습니다.
  • Agriculturist 및 Hyper Speed ​​gro로 성장할 때 타로의 성장 속도를 수정했습니다(일반적으로 음수 단계 기간과 관련된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주니모 게시판을 닫은 후 사용 가능한 물건을 들고 있는 경우 투명 메뉴가 이동하지 못하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NPC 수정

  • 대화 수정 사항:
    • 영어가 아닌 플레이어를 위한 영화 초대를 수락할 때 NPC에 맞춤 대화가 없는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 Abigail이 기본 및 맞춤 아이템 배달 대화상자를 모두 표시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루이스가 후속 플레이어 승리 시 얼음 축제 에서 마지막 대화를 건너뛰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 점쟁이가 최고 기술 대신 거의 항상 전투 기술에 대한 텍스트를 표시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 상점에 판매한 이리듐 품질 아이템을 구매한 NPC가 해당 아이템에 대해 낮은 품질 대화를 표시할 수 있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NPC 대화에서 유효하지 않은 아이템에 대한 선물 취향이 드러날 수 있는 문제가 해결되었습니다.
    • 몬스터 무덤 텍스트가 영어로만 표시되도록 수정했습니다 .
    • 실내 전용 가구를 외부에 배치할 때 잘못된 메시지가 표시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금요일에 크로버스 대 드워프 이벤트가 발생할 수 있도록 수정했습니다.
  • 선물을 주는 것이 사회화 퀘스트에 포함되지 않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보이지 않는 배우자가 자녀를 갖기를 요구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레오가 계곡으로 이동하기 전에 영화에 초대할 수 있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얼음낚시 이벤트 중 NPC와 상호작용할 수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NPC 배우자 집안일이 의도한 날에 가끔 적용되지 않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예: 애완동물 물그릇을 채웠지만 채워지지 않았다고 말함).
  • NPC 배우자가 필요하지 않은 작물(예: 섬유질 씨앗 또는 이미 물을 뿌린 것)에 물을 주고 작물에 이미 물을 줬다는 대화를 거의 표시하지 않는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 말이 근처에 있으면 NPC가 쓰레기 수거통 다이빙에 때때로 반응하지 않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페니가 석판 (또는 이름에 테이블이 없는 사용자 정의 테이블 ) 위에 배치된 경우 다시 장식할 때 아이템이 사라지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멀티플레이어 수정

  • 잠재적인 원격 코드 실행 문제가 완화되었습니다.
  • 일부 플레이어의 빈번한 연결 끊김 현상이 수정되었을 수 있습니다.
  • 어떤 경우에는 오래되거나 잘못된 Steam 표시 이름이 표시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일부 Linux/macOS 플랫폼에서 초대 코드 복사 및 붙여넣기를 수정했습니다.
  • 광산이 광산에 있는 플레이어가 아닌 호스트의 현재 위치에 있는 플레이어의 행운 수준을 확인하는 문제가 해결되었습니다.
  • 현재 플레이어가 관련 이벤트를 아직 보지 못한 경우 불모지 묘비 위에 팬텀 액션 커서가 고정되었습니다 .
  • 글로벌 채팅 정보 메시지(예: ' Abigail이 PlayerName이 쓰레기통을 뒤지는 것을 포착했습니다. ')가 때때로 귀하의 언어 대신 보낸 사람의 언어로 텍스트를 표시하는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 5명 이상의 플레이어가 있는 경우 승리하려면 12개의 계란이 필요한 계란 축제를 수정했습니다 . 이제 그 이상인 모든 플레이어에게 4인 요구 사항이 적용됩니다.
  • 농장 일꾼이 때때로 축제에서 경계 밖으로 걸어 나갈 수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낚시하는 동안 연결이 끊어진 농장 일꾼이 때때로 다시 연결할 때 얼어붙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 미니게임(예: Journey of the Prairie King)을 플레이하는 동안 연결이 끊어진 농장주들이 여전히 타이틀 화면에서 음악을 듣는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 건물 배치 보기에서 연결이 끊어진 농장 일꾼이 다시 합류할 때 보이지 않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 해변 농장의 잘못된 지점에서 농장주가 배우자의 야외 공간을 보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농장 일꾼이 말을 클릭하고 다른 위치로 걸어간 후 경계 밖으로 순간이동할 수 있는 지연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 농장 일꾼들이 여러 개의 완벽한 조각상을 수집할 수 있도록 수정했습니다 .
  • 플레이어가 모두 없으면 농장 일꾼이 영화에 입장할 수 없는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 때때로 호스트 데이터(예: 호스트가 장착한 반지)에 따라 농장 일꾼의 로컬 효과를 수정했습니다.
  • 대신 농장 일꾼의 프리즘 파편이 때때로 호스트 위치에 생성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연결이 끊어지면 농장 일꾼의 고리가 조명을 남기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드물게 낚시하는 동안 농장 손이 충돌하는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 특정 상황(예: 애완동물 소리)이 발생했을 때 농장 손이 워프할 때 충돌이 발생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워프 도중에 기차가 접근할 경우 농장 일꾼이 충돌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같은 세션에서 다른 플레이어가 이혼하고 재혼한 경우 농장 일꾼의 옛 배우자 방이 보이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공룡이 같은 위치에 있지 않을 때 호스트에게 피해를 줄 수 있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때때로 호스트의 링 효과와 비밀 메모를 적용하는 농장 일꾼의 몬스터 드롭을 수정했습니다.
  • 다른 플레이어의 도구/낚시 애니메이션과 관련된 다양한 시각적 결함을 수정했습니다.
  • 연결된 플레이어가 누락된 플레이어 상태 목록을 표시할 때 충돌이 발생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다른 플레이어가 방송 이벤트를 시작하면 대화가 중단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대신 현재 대화를 마치면 이벤트가 시작됩니다.
  • 농장 일꾼을 겨냥한 적의 발사체가 다른 위치에 있는 호스트 플레이어를 공격할 수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여러 플레이어가 동시에 공격하는 경우 몬스터가 일부 공격으로 피해를 입지 않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멀티플레이어에서 발사체가 여러 번 피해를 입히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플레이어 간에 값이 올바르게 동기화되지 않는 다양한 사례를 수정했습니다.
  • 농부들이 밤새 바뀔 때 물을 뿌린 흙 가장자리가 업데이트되지 않는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 Marnie가 플레이어가 쓰레기통을 검색하는 것을 볼 때 '기웃거리고 있음' 채팅 메시지가 트리거되지 않는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 삭제된 산사태 메일이 메인 플레이어에게만 전송되는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 멀티플레이어에서 물 뿌리개 의 물이 남아 있고 용량이 동기화되지 않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 다른 플레이어가 걷거나 낚시하면 로컬 플레이어의 걸음 수/낚시 통계가 증가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플레이어가 때때로 약간 다른 일일 퀘스트나 작물 요정 이벤트를 보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 60번째 박물관 유물을 기증한 농장주가 녹슨 열쇠를 부여하지 않는 문제가 해결되었습니다 .
  • 다른 플레이어의 비밀 메모나 일지 스크랩을 읽으면 완벽하지 않게 되는 문제가 해결되었습니다.
  • 비가 내리고 농장 일꾼이 움직이는 동안 호스트가 게임을 일시 중지하면 얼어붙은 비가 화면을 가로질러 미끄러지는 문제가 해결되었습니다.
  • 농장 일꾼이 낮에 일찍 자다가 연결을 끊으면 기절한 후 에너지가 가득 차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디스플레이 텍스트 및 현지화 수정

  • 스페인어 가격은 이제 번역된 용어와 일치하도록(  대신 oro ) 15g 대신 15o 형식으로 지정됩니다 .
  • 현지화되지 않은 텍스트가 표시되는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 건물 페인트 메뉴의 영역 이름(예: "지붕" 또는 "자르기")
    • 일부 영화관 대화에 나오는 NPC 이름;
    • 배우자 임신 질문에 나오는 NPC 이름;
    • Snail 교수의 첫 번째 사건 이후의 이름.
    • 일부 언어에서는 소개 이벤트에서 Leo의 이름을 사용합니다.
    • 어떤 경우에는 일부 언어의 물고기 이름;
    • 공격이 실패하면 'Miss' 텍스트가 표시됩니다.
  • 겨울 별의 향연에 대한 루이스의 편지가 오전 9시가 아닌 오전 10시에 시작된다고 수정했습니다.
  • 클린트의 특별 명령과 정상 컷신에서 먼지 영혼 이라고 불리는 먼지 스프라이트를 수정했습니다 .
  • 다양한 오타, 깨진 토큰, 원본과 일치하지 않는 번역 등을 수정했습니다.
  • 해당 NPC와 이름을 공유하는 말/애완동물에 적용되는 NPC 이름 번역을 수정했습니다.
  • 특정 비방과 유사한 단어를 생성할 수 있는 무작위 이름 생성기를 수정했습니다.
  • 피에르의 상점이 영업 시간을 연장한 후에도 여전히 "수요일 휴무"로 표시되는 세계 지도 툴팁을 수정했습니다.
  • 일부 레시피 이름이 생산하는 아이템과 일치하지 않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1.5에 추가된 모자가 일부 언어에서 표시 이름을 설정하는 대신 내부 이름을 번역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박물관 항목 설명에 의도된 줄바꿈이 없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02h" 대신 "26h"와 같이 자정이 지난 프랑스어 형식 시간을 수정했습니다(예: 낚시 TV 채널).
  • 다른 NPC의 선물 맛에 대한 깨진 대화를 표시하는 프랑스어 및 터키어를 수정했습니다.
  • ^ 대화 토큰과 관련된 프랑스어 전용 표시 텍스트 버그가 수정되었습니다.
  • 독일인이 소개 이벤트에서 Snail 교수의 이름을 자르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일본어와 한국어 형식의 버프 효과가 일관되지 않게 수정되었습니다.
  • 일부 깨진 일본 영화 반응 대화를 수정했습니다.
  • 다른 언어에서 한국어 신용 한도가 누락되는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 Snail 교수의 소개가 멈추는 러시아 이벤트를 수정했습니다.

외관상 수정

  • UI 수정:
    • 이제 완벽 추적기는 현재 화면 크기에 맞게 페이지를 더 잘 매깁니다.
    • "?"를 옮겼습니다. 대화 질문 상자의 아이콘입니다.
    • 섬 농가 서랍 위에 있는 팬텀 액션 커서를 제거했습니다.
    • 시간/돈 상자 뒤에 그려지는 고정 도구 모음.
    • NPC가 들고 있는 아이템을 수락하거나 반응하지 않을 때 가끔 선물 아이콘이 표시되는 NPC 위에 커서를 두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오류 아이콘이 없는 일부 게임 내 오류 메시지를 수정했습니다.
    • 창이 열려 있는 동안 창 크기를 조정하면 인벤토리 및 제작 메뉴가 잘못 정렬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요리 페이지와 컬렉션 탭의 요소 사이에 마우스를 가져갈 때 깜박이는 툴팁을 수정했습니다.
    • 고해상도 디스플레이의 제목 및 배송 화면과 관련된 외관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수정된 축제와 생일이 같은 날 발생하는 경우 달력 툴팁이 수정되었습니다.
    • 달력이 의도한 것보다 낮은 하위 NPC를 그리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 Stardew Valley Fair  Festival of Ice 에서 낚시할 때 물고기 물림 아이콘이 표시되지 않습니다 .
    • 품질 비료를 배치할 수 없음에도 싹이 튼 작물에 녹색 타일이 표시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 페이지를 매길 때 입력 효과를 건너뛰지 않는 완벽함 추적기를 수정했습니다.
    • 갤럭시 소울 포지 의 소울 레벨 1이 항상 표시되는 포지 미리보기를 수정했습니다 .
    • 화면 밖으로 확장할 수 있고 일부 필드 레이블에 표시되지 않는 고급 저장 옵션 툴팁을 수정했습니다 .
    • 장비를 해제할 때 가끔 아이템 수신 알림이 표시되는 의류/도구를 수정했습니다.
    • HUD 메시지가 가끔 겹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때때로 '얇은' 모양을 보이는 글꼴을 수정했습니다.
    • 영화관이 건설될 때 조자마트의 세계 지도 툴팁이 사라지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스택이 1보다 클 때 기계 출력에 대해 고정 스택 번호가 그려지지 않습니다.
    • 동물 구매 메뉴 오른쪽에 불필요한 패딩이 있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에너지 바의 바닥이 흔들리는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 배치된 개체 수정 사항:
    • 달빛 젤리 중에는 더 이상 게 냄비가 나타나지 않습니다.
    • 욕조 오 꽃은 이제 배치된 날에 올바른 스프라이트를 표시하며 이제 항상 실내에서 피어납니다.
    • 이벤트 동안 숨겨진 침대나 상자가 나중에 다시 나타나지 않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전면 텍스처가 없는 가구가 앉아 있는 플레이어 위에 그려지는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 정상 에 폭탄을 설치하면 폭탄이 보이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 스틱 버그의 스틱을 제거할 수 있는 폭탄을 수정했습니다 .
    • 테이블에 놓거나 먹었을 때 색상이 지정된 개체가 올바르게 그려지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외계인 희귀 까마귀에 프리즘 모자가 제대로 표시되지 않는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 랜턴 및 기타 가구 조명이 테이블 위에 있는 경우 저장/로드 후 켜지지 않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봄 꽃잎과 같은 날씨 잔해에 대한 응집 문제가 해결되었을 수 있습니다.
  • 갈매기와 윌리의 집의 레이어링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온실 과 같은 비계절적 위치에 있어도 겨울에 과일 나무 잎이 바스락거리지 않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 불모의 나무에 잎이 많은 그림자가 있는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 여름에 잡초가 의도한 것보다 덜 다양해지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 봄 1일에 건물 꼭대기에 잡초가 자랄 수 있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 모드로 농가를 이동할 때 인트로 컷신 위치가 조정되지 않는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 때때로 덤불이나 통나무 위에 미리 지어진 캐빈이 배치되는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 계곡의 계절이나 날씨( 섬유질 씨앗 , 계절 장식 , 계절 식물 , 차 덤불 , 꽃 통 포함)를 적용하여 생강 섬 의 많은 것들을 수정했습니다 .
  • 계란 사냥 중에 엘리엇이 두 번 나타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 잘못된 프레임이 있는 루이스의 술집 음주 애니메이션을 수정했습니다.
  • 폭격당한 개체가 제거되기 전에 깜박이는 동안 작아지고 때로는 잘못된 스프라이트 인덱스를 표시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건물 근처에 없는 플레이어에게도 건물 배치 시각/음향 효과가 재생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가끔 보이지 않는 NPC 위에 말풍선이 표시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미니게임이 끝난 후에도 크레인 미니게임 의 음악이 가끔 몇 초 동안 계속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 보유 중인 아이템이 트리거되는 즉시 전환하면 'X를 ​​받았습니다' 메시지와 애니메이션이 잘못된 아이템을 표시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장면 변경 후 완전히 준비되기 전에 페이드 인되는 일부 이벤트를 수정했습니다. 이로 인해 NPC가 눈에 띄게 제자리로 워프하거나 페이드 중간에 깜박이는 등의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 생강에 물을 주면 물을 뿌린 흙 타일이 표시되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이것은 생강에 물을 주어야 한다는 잘못된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 메가 폭탄 폭발에서 누락된 폭발 타일을 수정했습니다.
  • 마을 축제에서 Pam의 집과 커뮤니티 센터가 올바른 버전으로 표시되지 않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루이스의 술집 음주 애니메이션의 잘못된 프레임을 수정했습니다.
  • 낚시 박람회 미니게임의 레이어링 그리기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모드화된 플레이어에 대한 수정 사항

  • 이제 축제는 해당 위치에 따라 화창한 날씨만 설정합니다. (예를 들어 사막의 맞춤 축제는 더 이상 계곡의 날씨를 바꾸지 않습니다.)
  • 사용자 정의 농장 유형에서는 기본적으로 밤에 몬스터가 더 이상 생성되지 않습니다 .
  • 논바이너리 NPC는 이제 기본적으로 여성 경로를 선택하는 대신 모든 성별 경로(예: 남성 또는 여성 라커룸)를 통해 길을 찾을 수 있습니다.
  • 다음과 같은 경우 충돌이 수정되었습니다.
    • 알 수 없는 위치나 농장 유형, 스프라이트 텍스처가 없는 NPC 또는 null 세계 개체가 있는 저장 로드.
    • 농장 지도에는 잔디 생성 타일이 없으며 농작물이나 잔디 사이를 걷는다.
    • 아이템, 동물, 나무 등에 대한 데이터가 더 이상 존재하지 않습니다.
    • 건물 의 스프라이트가 마지막으로 칠해진 이후 더 작은 건물로 변경된 경우 건물을 칠합니다 .
    • 존재하지 않는 오디오를 재생합니다(이제 오류를 기록하고 대신 기본 '조용한 클릭' 사운드를 재생합니다).
    • 농장주가 아직 로컬에 존재하지 않는 위치로 워프합니다.
    • NPC는 대화 내용을 구문 분석할 수 없습니다(이제 오류를 기록하고 대신 기본값은 "..."입니다).
    • 특별 주문 의 데이터는 분석할 수 없습니다.
    • 미니 주크박스 에 잘못된 트랙이 선택되었습니다(대신 꺼졌습니다).
    • 미니 배송 상자에 null 항목이 있습니다.
    • 끝없는 행운의 조각상은  번째로 사랑받는 선물이 카테고리 또는 컨텍스트 태그인 NPC를 위한 선물을 생산하려고 합니다(이제 첫 번째 유효한 선물 맛을 선택하고 아무 것도 발견되지 않으면 생일이 아닌 선물로 돌아갑니다).
    • 드물게 농장 동물이 집으로 돌아오는 경우도 있습니다.
    • 플레이어의 NPC 배우자가 더 이상 존재하지 않습니다(예: 이를 추가한 모드가 제거되었습니다).
  • 같은 날 여러 이벤트에 대한 고정 캘린더 지원(여러 결혼식, 여러 생일, 축제일의 생일 등 포함)
  • 실내 위치나 광산 / 화산 수준의 말이 집으로 돌아갈 수 없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9명 이상의 플레이어를 허용하지 않는 고정 이벤트 설정입니다.
  • 첫 번째 스크립트 명령 이전에 충돌이 발생하는 경우 이벤트가 올바르게 종료되지 않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콘솔에 기록되지 않는 이벤트 오류를 ​​수정했습니다.
  • 사용자 정의 NPC 이름에 '농부'가 포함된 경우 발생할 수 있는 이벤트 충돌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경우에 따라 야외 위치가 손상된 경우 저장 로딩 속도가 매우 느려지는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 플레이어가 생성할 때 일부 아이템을 제거할 수 없는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이는 인큐베이터 , 버섯 상자 , 슬라임 볼 및 3개의 사용하지 않은 아이템(잠긴 문 및 대체 사악한 조각상 )에 영향을 미칩니다.
  • 샌디를 만나자마자 일일 퀘스트를 줄 수 있지만 버스를 고칠 때까지 아이템을 받지 못하는 모드를 사용하여 샌디 에게 일찍 워프할 때 발생하는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
  • 다음날 이벤트가 시작되는 위치에서 자면 야간 이벤트를 건너뛰고 게임이 소프트 잠금되는 문제가 해결되었습니다.
  • 모드 문제로 인해 해당 월의 날짜가 28일을 초과할 때 잘못된 게임 상태를 수정했습니다. 이제 28일을 지난 날은 시즌의 마지막 날로 처리됩니다.

기타 버그 수정

  • ~/.local 폴더가 존재하지 않는 경우 macOS에서 스크린샷을 찍을 때 발생하는 충돌을 수정했습니다.
  • 드물게 빛의 광선을 제거할 때 발생하는 충돌을 수정했습니다.
  • 캐릭터 생성 시 창 크기 조정으로 이익 마진 및 시작 캐빈이 재설정되고 '인트로 건너뛰기' 확인란이 동기화되지 않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계단을 바지로 장착하여 손질된 행운의 보라색 반바지를 얻을 수 있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 베틀  노란색 소파를 배치할 수 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 야생 농장이 물에 돌을 생성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그루터기 내부에 언덕 꼭대기 농장이 잔디를 생성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쓰레기 곰이 주민으로 취급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예: 이론적으로는 퀘스트를 위해 선택할 수 있음).
  • 저장 이름과 시드를 기존 저장과 동일한 값으로 설정한 경우 저장 폴더 충돌이 수정되었습니다.
  • 건설 메뉴의 농장 보기에서 작은 건물을 선택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이는 선택할 수 없는 배송 상자 위의 간격을 수정하고, 그 위에 세 개의 타일을 가져가면 선택할 수 있는 작은 건물을 수정합니다.
  • Linux/macOS에서 빌드 번호가 설정되지 않은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이름에 특수 문자가 포함된 플레이어의 경우 바닐라 오류 로그를 작성할 수 없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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