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내 닌텐도 어카운트로 구입한 다운로드판 게임을 다른 본체에서도 받을 수 있나?

게임/닌텐도

by 덱스트 2020. 7. 2. 22:21

본문

 

결론 : 본체 버전 6.0.0부터 가능해졌습니다.

 

 

「다운로드 소프트웨어 및 추가 콘텐츠의 구입에 이용한 닌텐도 어카운트」가 복수의 본체 유저에 연동되어 있는 경우 일정 조건하에 복수의 본체에서도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복수의 본체에서 플레이하기 위한 준비

 

주의 본체 버전 6.0.0이후, 유저와 닌텐도 어카운트의 연동은 해제할 수 없게 되었습니다. 연동된 어카운트가 틀리지 않았는지 충분히 확인한 후 연동을 진행해 주십시오.

설정 순서

본체(A)에서 구입한 다운로드 소프트웨어를 본체(B)에서도 플레이할 수 있도록 설정합니다.

예) 본체(A)의 유저가 닌텐도 어카운트(1)과 연동되어 있고, 닌텐도 어카운트(1)로 『마리오 카트 8 디럭스』를 구입한 경우

  1. 1

    본체(B)의 유저도 본체(A)와 동일한 닌텐도 어카운트(1)과 연동합니다.

    닌텐도 어카운트는 복수의 Nintendo Switch와 연동할 수 있습니다.

  2. 2

    순서1에서 닌텐도 어카운트(1)과 연동한 유저로 Nintendo eShop을 실행하여 「어카운트 정보」에서 『마리오 카트 8 디럭스』를 재다운로드합니다.

    「재다운로드」가 「구입 진행」으로 되어 있는 경우에는 소프트웨어를 구입한 닌텐도 어카운트로 e숍을 실행하지 않은 것입니다.
    유저에 연동되어 있는 어카운트를 다시 확인해 주십시오.

  3. 3

    이것으로 플레이할 준비가 완료되었습니다.

    닌텐도 e숍에서 구입한 소프트웨어는 양쪽의 본체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플레이할 수 있을 때와 없을 때

구입한 다운로드 소프트웨어 및 추가 콘텐츠를 플레이할 수 있는 타이밍과 유저는, 구입한 닌텐도 어카운트에 있어서 플레이하는 본체가 「항상 플레이하는 본체」로 지정되어 있는지 아닌지에 따라 달라집니다.

본체가 「항상 플레이하는 본체」인지 아닌지에 따라 구입한 다운로드 소프트웨어 및 추가 콘텐츠를 플레이할 수 있는 타이밍과 유저가 달라집니다.

· 언제든지 소프트웨어를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 인터넷에 접속하고 있을 때에 한하여 소프트웨어를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 플레이할 수 있는 유저는 같은 본체의 모든 유저입니다.

· 플레이할 수 있는 유저는 「user1」에 한정됩니다.

인터넷에 접속되지 않은 시간이 얼마 동안 지속되면 게임이 중단됩니다.

 

「항상 플레이하는 본체」가 아닌 본체로 플레이할 경우의 주의점

·다운로드 소프트웨어를 시작할 때나 플레이할 때 본체를 인터넷에 접속해 주십시오.

본체가 인터넷에 접속되어 있지 않으면 다운로드 소프트웨어를 실행할 수 없습니다.

소프트웨어를 실행할 때는 인터넷에 접속하고, 그 후 인터넷에 접속되어 있지 않은 환경에서 플레이를 지속하면 일정 시간이 경과한 후에 게임 소프트웨어가 중단됩니다.

-다시 인터넷에 접속하여 플레이를 재개하면 중단된 곳부터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같은 닌텐도 어카운트가 연동된 유저는 동시에 다운로드 소프트웨어를 플레이할 수 없습니다.

나중에 플레이하는 본체가 우선시됩니다. (단, 최우선 순위는 「항상 플레이하는 본체」입니다)

·「다운로드 소프트웨어와 추가 콘텐츠의 구입에 이용한 닌텐도 어카운트가 연동되어 있는 유저」 이외에는 다운로드 소프트웨어를 실행할 수 없습니다.

「항상 플레이하는 본체」의 등록·확인·해제 방법

등록 방법

닌텐도 어카운트에 「항상 플레이하는 본체」가 등록되어 있지 않을 경우 닌텐도 e숍에 접속한 본체가 자동으로 등록됩니다.

1개의 닌텐도 어카운트당 1대만 등록할 수 있습니다.
변경하고자 할 경우에는 등록을 먼저 해제한 뒤 새롭게 등록할 본체에서 닌텐도 e숍에 접속해 주십시오.

등록 여부를 확인하는 방법

닌텐도 e숍을 실행하면 그 본체의 유저가 「항상 플레이하는 본체」로 등록되어 있는지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확인 방법

 

  1. 1

    HOME 메뉴에서 「닌텐도 e숍(Nintendo eShop)」을 선택한 뒤 확인하고자 하는 유저를 선택합니다.

  2. 2

    화면 오른쪽 상단에 있는 유저 아이콘(어카운트 정보)을 선택하여 「항상 플레이하는 본체」의 항목을 확인합니다.

등록 해제 방법

다른 본체를 「항상 플레이하는 본체」에 등록하려면 현재 사용 중인 본체에서 등록을 해제할 필요가 있습니다.
등록된 게임기 본체에서 등록을 해제할 수 있습니다.

게임기 본체에서 해제하는 방법

 

  1. 1

    HOME 메뉴에서 「닌텐도 e숍(Nintendo eShop)」을 선택한 뒤 등록을 해제할 유저를 선택합니다.

  2. 2

    화면 오른쪽 상단에 있는 유저 아이콘(어카운트 정보)을 선택하여 「항상 플레이하는 본체」의 「해제」를 선택하여 등록을 해제합니다.

다음의 경우에도 「항상 플레이하는 본체」의 등록을 해제할 수 있습니다.

  • 닌텐도 어카운트와 연동한 유저를 삭제했을 때
  • 본체를 초기화했을 때
  • 유저와 저장 데이터를 이사했을 때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