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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라리아(Terraria) 1.4.1 밸런스 패치 정리

덱스트 2020. 10. 15. 20:10

 

워리어 무기 (Melee Weapons)

 


트루 나이트 엣지 (버프)
-투사체 피해가 기본 피해의 1.25 -> 1.5 배
-오토스윙 추가

-이제 부영검(Broken Hero Sword) 대신 3명의 보스 영혼으로 제작됨(20개)


트루 엑스 칼리버 (버프)
-데미지가 66에서 70으로 증가
-오토스윙 추가
-이제 발사체가 한번 관통하여 최대 2명의 적에게 타격
-이제 엑스칼리버 + 녹조류(클로로파이트)로 제작됨. 더 이상 부영검(Broken Hero Sword)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테라 블레이드 (버프)
-데미지가 95에서 115로 증가
-사용 시간이 16에서 14로 감소
-투사체 데미지가 기본 데미지의 1.25 배에서 1.5 배로 증가
-이제 두 개의 트루 소드와 부영검으로 제작 

빔 소드 (버프)
-스케일이 1f 에서 1.3f로 증가했습니다(검 자체가 커짐)

Brand of the Inferno (버프)
-스케일이 1.15f에서 1.3f로 증가했습니다 (검 자체가 커짐)

선퓨리 (너프)
-기본 데미지가 35에서 32로 감소했습니다. 

아크할리스 (버프)

-데미지가 20에서 25로 증가했습니다
-적 방어 최대 20까지 무시 

체인 길로틴 ( 버프 )
-데미지가 43에서 59로 증가했습니다.

Ghastly Glaive (버프)
-적 무적 프레임 지속 시간이 36에서 20으로 감소했습니다.

실제로 이것은 창 자체가 한 번의 스윙 내에서 더 쉽게 타격을받을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 버프 )
-공격력이 55에서 70으로증가했습니다.

-넉백 5에서 8로 증가.

캡틴 아메리카 방패 ( 버프 )
-공격력이 60에서 80으로 증가했습니다
-적중할 때마다 피해 감소가 30 %에서 20 %로 감소

스커지 오브 커럽터 ( 버프 )
-공격력이 64에서 70으로

-투사체 공격력이 70%에서 75%로

요요 (재작업) 요요류 전체적으로 조정
-1.4에서 Chik, Amarok, Helfire에 대한 변경 사항이 롤백

-Code2, Amazon 및 Kraken에 대한 변경 사항은 유지

-Gradient 공격력 44 -> 49

-Format C 공격력 35 -> 39


라이트 베인 (버프 )
-데미지가 17에서 18로 증가했습니다.

무라마사 ( 버프 )
-데미지가 21에서 26으로 증가했습니다.

-넉백이 2.5에서 3으로 증가했습니다.

피어리 그레잇소드 ( 버프 )
-데미지가 36에서 40으로 증가했습니다.

양봉가 (버프)
-1.4에서의 밸런스 조정 롤백

광선검류 전체 ( 버프 )
-데미지가 21에서 25로 증가했습니다.

나이트 엣지 ( 버프 )
-사용 시간이 27에서 21로 감소했습니다

-오토스윙

바나나랑 ( 버프 )
-사용 시간이 14에서 11로 감소했습니다.
-발사체 속도 증가

쏜 차크람/플라마랑 ( 버프 )
-발사체의 발사체 속도와 반환 속도가 모두 증가했습니다.

Sleepy Octopod ( 버프 )
-데미지가 40에서 50으로 증가했습니다.-

-공격의 적중 판정 크기가 35 % 증가했습니다.

플라잉 드래곤 ( 버프 )
-데미지가 90에서 180으로 증가했습니다
-벽을 통과한 발사체는 공격력이 반감됩니다


Sky Dragon's Fury ( 버프 )
-데미지가 70에서 140으로 증가했습니다
-투사체 데미지가 기본 데미지의 75%에서 기본 데미지의 50 %로 감소했습니다. 즉, 52데미지(70의 75 %)를 수행하는 대신 70데미지(140의 50%)를 수행합니다.

스타라이트 ( 버프 )
-데미지가 70에서 80으로 증가했습니다
-치명타 확률 +10% 추가

데이브레이크 ( 버프 ) 

-투사체가 사라질 때와 벽에 부딪힐 때 폭발합니다. 

폭발은 추가로 100% 무기공격력의 피해를 입히고 주변 적에게도 타격을 줄 수 있습니다.

 

 

 

레인저 무기 (Ranged Weapons and Ammo)

 

 

오닉스 블래스터 ( 너프 )
-공격력 28에서 4감소(24)

-사용시간 45에서 48로 증가

쿼드 배럴 샷건 ( 너프 )
-공격력 24 -> 17 감소
-발사체 4 -> 6 증가
-사용 시간이 45 -> 55 증가
-이제 Skeletron 잡은 이후에만 판매됩니다.

말뚝 발사기 ( 버프 )
-사용 시간이 26에서 12로 감소.
-발사체가 관통 할 때마다 다음 적중시 10% 공격력 감소를 적용합니다

Blowpipe ( 버프 )
-사용 시간 감소 45 -> 25로
-씨앗 (Ammo) 공격력이 3에서 4로 증가했습니다.

잭오랜턴 발사기 ( 버프 )
-사용 시간은 30 -> 25로 감소
-탄약 공력력 30 -> 60으로 증가

다트 건 / 다트 소총 (재작업)
-Dart Gun과 Dart Rifle의 1.4에서 밸런스 변경 사항이 되돌려집니다
-그러나 탄약 (Crystal, Cursed, Ichor)의 변경 사항은 그대로 유지됩니다.

쓰나미 (너프)
-데미지가 60에서 53으로 감소했습니다.

나노 총알 ( 버프 )
-이제 한 번 튕길 수 있으며, 범위 내에 있으면 근처의 대상에게 "스마트 튕김"이 발생합니다.
-단 튕긴 후 탄환은 66%의 피해 만 입 힙니다.

벌류탄 ( 너프 )
-공격력이 14에서 12로 감소했습니다.

뼈 화살 ( 버프 )
-공격력이 6에서 8로 증가했습니다.

녹조류 총알 ( 너프 )
-피해량이 10에서 9로 감소했습니다.

저주 받은 총알 ( 버프 )
-Ichor Bullets와 일치하도록 속도 증가

메테오 총알 ( 재작업 )
-피해가 9에서 8로 감소했습니다.
-Meteor Shot의 면역 시간 시스템을 재 작업하여 속사 / 산탄 무기를 사용하는 경우 무적 프레임으로 인해 총알이 누락 될 가능성이 낮습니다.

초고속 총알 ( 버프 )
-데미지가 10에서 11로 증가했습니다
-이제 투사 체가 두 번 관통하여 타격 최대 3 명의 적
-발사체가 관통하는 각 적에 대해 다음 명중시 15 % 피해 패널티를 적용합니다
-면역 시간 시스템은 수정 된 Meteor Shot과 일치합니다. HV Bullets를 사용하는 속사 무기는 면역 프레임에 문제가 없어야합니다.

크리스탈 총알 ( 너프 )
-3개의 파편이 아니라 2개의 파편만 생성

광대 화살 ( 너프 )
-관통할 때마다 다음 타격에 10% 페널티 적용


부정한 화살너프 )
-발사체가 관통하는 각 적에 대해 다음 타격에 5% 패널티를 적용

 

 

 

마법 무기 (Magic Weapons)

 

 

생명력 흡수 ( 버프 )
-데미지가 30에서 35로 증가했습니다
-메두사 머리처럼 사용시 타격이 안되면 마나 소모 없음

나이트 글로우 ( 버프 )
-마나 비용이 26에서 23으로 감소
했습니다. 지면에있는 적에 대한 성능 (바닥에 충돌 할 때 발사체가 부서지는 대신)

섀도우빔 스태프 ( 버프 )
-피해량이 53에서 60으로 증가했습니다
-사용 시간이 16에서 15로 감소했습니다.

-관통당 피해 감소량이 20%에서 10%로 줄어듬

부정한 삼지창 ( 버프 )
- 데미지가 73에서 88로 증가
- 발사체가 각 적을 관통시마다 10%의 피해 페널티를 적용

포이즌 스태프 ( 버프 )
사정거리 30 블럭 -> 37 블럭


베놈 스태프 ( 버프 )
-사정거리 45 블럭 -> 58 블럭

메두사 헤드 ( 버프 )
-효과 범위가 25 % 증가했습니다.

수정 썩은 조각 ( 버프 )
-이제 최대 10까지 적 방어를 무시합니다.

쐐기풀 버스트 ( 버프 )
-이제 최대 10까지 적 방어를 무시합니다

말벌 총  ( 버프 )
-말벌은 이제 최대 10까지 적 방어를 무시합니다

면도날 태풍 ( 재 작업 )
-이전에는이 ​​무기가 매번 사용할 때마다 두 개의 발사체를 발사하여 마나를 한 번만 소모했습니다. 이제 동일한 마나 비용과 사용 시간으로 하나의 발사체 만 발사합니다.
-그러나, 그 발사체는 이제 공격력이 50% 더 높습니다. (60에서 90으로 증가)

-이 무기는 원래 무적 프레임으로 피해를 많이 못 입혔기 때문에, 많은 적을 제거하는데만 탁월하고 단일 대상 데미지는 안 박혔습니다. 그래서 딜 낭비를 방지하기 위해 패치했습니다.


마법 하프 ( 버프 )
-공격력이 32에서 42로 증가했습니다.

-넉백이 0에서 0.25로 증가했습니다 (즉, 이제 넉백이 있음)
-마나 비용이 4에서 5로 증가했습니다.
-발사체가 관통하는 각 적에 대해 다음 공격에 5 % 피해 패널티를 적용합니다


피의 가시 ( 버프 )
-데미지가 29 -> 34로 증가
-이제 투사체가 2회가 아닌 3회 타격 가능

-이 무기에 대한 무적 프레임 시스템 완화

-사용 시간 21 -> 33


매직 미사일 ( 너프 )
- 사용 시간 18 -> 22

 - 마나 소모량 12 -> 14

 

 - Flamelash 너프

  - 공격력 36 -> 32

  - 마나 소모량 18 -> 21

 

 - 화염의 꽃 버프

  - 사용 시간 20 -> 16

  - 마나 소모량 15 -> 12

 

 - 스페이스 건 조정

  - 공격력 19 -> 17

  - 마나 비용 7 -> 6

 

 - Charged Blaster Cannon 버프

  - 이제 풀파워일때 방향을 조종 가능

 

 - 벳시의 분노 버프

  - 공격력 65 -> 110

 

 - 스텔라 튠 버프

  - 공격력 75 -> 85

 

서머너 무기

 

 - 채찍들 메커니즘 버프

  - 원래 채찍들은 적을 여러 명 맞추면 공격력이 감소했음

   - 이제 이 페널티를 크게 감소시킴

   - 차가운 채찍은 33% -> 30%

   - 듀렌달은 30% -> 20%

   - 모닝 스타는 25% -> 5%

   - 다크 하비스트는 30% -> 10%

   - 칼레이도스코프는 15% -> 10%

  - 모든 채찍들에 대해 범위를 증가시킴 (가죽 채찍 제외)

   - 후반 채찍으로 갈수록 크게 증가함

   - 예를 들어 칼레이도스코프는 이제 솔라 이럽션과 같은 범위

  - 채찍들은 이제 플라스크 버프도 적용받음

 

 - 가죽 채찍 버프

  - 이제 도감 15%가 아닌 10%만 채워도 구입 가능

 

 - 핀치 스태프 버프

  - 이제 좀 더 똑똑하게 때림

  - 하지만 극초반 무기이기 때문에, 의도적으로 조금 부정확하게 때리도록 함

  - 이제 새의 각도와 상관 없이 플레이어의 반대 방향으로 넉백이 들어감

 

 - 옵틱 스태프 버프

  - 레티나이저의 레이저들이 무적 프레임을 공유하는 버그가 있었음

  - 이제 버그가 수정되어 공격력이 증가

 

 - 생귄 스태프 너프

  - 생귄 박쥐의 공격 속도가 60 -> 66

 

 - 제노 스태프 너프

  - 이제 공격 속도가 10% 느려짐

 

 - 템페스트 스테프 버프

  - 이제 공격 속도가 20% 빨라짐

  - 샤크론 투사체 속도가 14 -> 20

  - 회오리의 이동 속도가 50% 빨라짐

 

 - 말벌 스태프 버프

  - 공격력 9 -> 11

 

 - 뱀파이어 개구리 스태프 버프

  - 공격력 11 -> 13

  - 개구리들은 이제 혀로만 공격하지 않고 몸 전체가 피격 판정이 됨

  - 옵틱 스태프처럼 무적 프레임 버그를 수정하여 공격력이 증가

 

 - 피그미 스태프 버프

  - 투사체 속도 12 -> 18

  - 창 투사체 범위 40% 증가

  

 - 사막 호랑이 스태프 버프

  - 공격력 33 -> 41

  - 특수 공격 때의 피격 판정이 커짐

 

 - 프로스트 히드라 스태프 버프

  - 이제 투사체가 2회 관통함

  - 관통할 때마다 공격력 15% 감소

 

 - 폭발물 트랩 스태프 버프

  - 트랩의 크기와 감지 크기를 50% 증가

  - 폭발 쿨다운 110 -> 90

 

 - 칼레이도스코프 버프

  - 공격력 165 -> 180

 

 

갑옷

 

 - 선인장 갑옷

  - 이제 세트 보너스가 방어력 1 대신, 15 가시 데미지를 가짐.

  - 이 가시 데미지는 익스퍼트에서 30, 마스터에서 45 데미지

 

 - 광부 갑옷

  - 드랍 확률을 2.4%에서 12%로 증가

 

 - 글레디에이터 갑옷

  - 헬멧과 레깅스 방어도 +1

  - 흉갑 방어도 +2

  - 세트 보너스 리워크 : 넉백 무효화

  - 드랍 확률이 1/20에서 1/7로 증가

 

 - 마법사 모자

  - 소서러 공격력이 15% -> 5%

  - 방어력이 2 -> 4

 

 - 메테오 갑옷

  - 갑옷의 각 부분마다 소서러 공격력 보너스를 7% -> 9%

  - 위의 스페이스 건 너프로 인한 간접너프?

 

 - 크리스탈 암살자 갑옷

  - 세트 보너스 리워크 : 대시 기능

 

액세서리

 

 - 재생의 밴드 / 신화의 부적 버프

  - 이제 초당 0.5 -> 1 생명력 회복

 

 - 스타파워 밴드 / 패닉 목걸이 버프

  - 이제 서로를 제작 가능.

  - 땜장이 작업대가 있는 묘지에서, 

   - 스타파워 밴드 + 하트 수정

   - 패닉 목걸이 + 마나 수정

 

 - 뼈 장갑 리워크

  - 공격할 때 커서에 뼈 발사. 방어력 25까지 무시하는 25뎀

 

 - 혼란의 뇌 너프

  - 치명타 확률 보너스 20% -> 10%

  - Mind Trick 버프 지속시간 1초 감소

 

 - 천상의 수갑 버프

  - 이제 마나 +20

 

 - 다이빙 헬멧과 상위 템들 버프

  - 이제 호흡량 50% 증가

 

 - Feral Claws와 Titan Glove

  - 오토스윙 기능을 Feral Claws로 옮김

  - 대신 Titan Glove는 워리어 무기 크기 10% 증가로 변경

  - 이 효과는 상위 템들에도 적용되지만 중첩 적용은 안 됨

 

 - 행운의 말발굽과 기본 날개

  - 행운의 말발굽은 이제 하늘섬이 아닌 지하 상자에서 발견

  - 대신 저니 모드에서 주어지던 기본 날개가 하늘섬에서 획득 가능

 

 - 살점 너클 / 광전사 장갑

  - 방어도 7 -> 8

 

 - 파이어 건틀릿

  - 공격력 +10%, 워리어 무기 속도 +12%

 

 - 히어로 실드

  - 방어도 7 -> 10

 

 - 벌집 계열 액세서리들

  - 벌의 공격력 7 -> 13

  - 공격력은 익스퍼트에서 1.5배, 마스터에서 2배 적용

  - 이제 액세서리를 착용하고 공격을 바으면 꿀 버프 5초간 적용

 

 - 해파리 목걸이 및 상위템들

  - 물 밖에서 희미한 빛을 냄

  - 물 안에서는 밝기가 매우 증가

 

 - 라바 참

  - 등장 확률 2배 증가

 

 - 마그마 스톤

  - 이제 특별히 더 많은 데미지(초당 15)를 주는 On Fire 디버프를 적용

 

 - 몰튼 퀴버

  - 화살이 불화살로 변할 때 공격력 +2가 되지 않던 버그 수정

 

 - 흑요석 장미

  - 라바 웨이더 제작에 쓰임

  - 용암 데미지 감소를 30에서 45로 증가

 

 - 패닉 목걸이 및 상위템

  - 버프를 5초에서 8초로 증가

 

 - 피그미 목걸이

  - 이제 프리 하드모드에서 구매 가능

 

 - Star Cloak 및 상위템

  - 별 투사체의 공격력 30 -> 75, 적 방어력 25까지 무시

  - 익스퍼트에서 공격력 2배, 마스터에서 3배

  - 이제 다른 투사체와 독립된 무적 프레임 사용

 

도구

 

 - 리버 샤크 (1.3 시절 사기 낚시 곡괭이) 버프

   - 사용 시간 18 -> 13

 

 - 기계공의 낚싯대

  - 30% -> 35%

  - 이제 구출하자마자 구입 가능

  - 달의 위상에 상관 없이 구입 가능

 

 - 정글 낚시대

  - 27% -> 30%

  - 등장 확률 2배 증가

 

 - 스캐럽 낚시대

  - 25% -> 30%

 

 - 오리 낚시대

  - 이제 스켈레트론이 처치된 이후에만 판매

 

드랍 확률

 

 - 블러드 레인 활, 블러드문 낚싯대, 뱀파이어 개구리 스태프

  - 원래 1/8 확률 계산 후, 이 셋 중 무엇이 나올지 다시 1/3 확률로

  - 이제 각자 1/8 확률이 따로 적용됨. 동시에 나올 수도 있음

 

 - 블러디 티어 (블러드문 소환템)

  - 적에 따라서 드랍 확률 2배~8배 증가

 

 - 생귄 스태프

  - 1/5 -> 1/2, 익스퍼트 및 마스터에선 100%

 

 - 블레이드 스태프

  - 이제 퀸 슬라임이 드랍함

 

 - 단단한 화석

  - 이제 툼 크롤러도 드랍

  - 오아시스/신기루 크레이트에서도 나올 확률 생김

 

 - 무라마사 및 Valor

  - 무라마사의 등장 확률이 2배이던 문제 수정

  - Valor도 이제 던전 상자에 등장

 

 - 횃불

  - 정글 횃불 레시피가 더 효율적이게 변경

  - 횃불 20개 미만일 시 항아리에서 횃불 등장 확률이 높아짐

 

 - 마나 수정

  - 이제 다시 별 5개 필요

 

 - 각종 초반 도구들

  - 각종 초반 광물들을 재료로 하는 도구들이 이제 재료를 덜 필요로 함

  귀찮으니까 그대로 복붙함

- Pickaxes have had their crafting costs reduced from 12 to 10. Copper/Tin Pickaxes have been reduced to 8.

- Axes have had their crafting costs reduced from 9 to 8. Copper/Tin Axes have been reduced to 6.
- Broadsword crafting costs are generally unchanged, but Copper/Tin Broadswords have been reduced from 8 to 6
- Shortswords have had their crafting costs reduced from 7 to 6. Copper/Tin Shortswords have been reduced to 5.
- Hammers have had their crafting costs reduced from 10 to 8.
- Bows have NOT had their crafting costs changed.
- Copper and Tin Armor's costs (ordered from Helmet>Chest>Legs) have been reduced from 15/25/20 Bars to 12/20/16 Bars
- Iron and Lead Armor's costs have been reduced from 20/30/25 to 15/25/20
- Silver and Tungsten Armor's costs have been reduced from 20/30/25 to 15/25/20
- Gold and Platinum Armor's costs have been reduced from 25/35/30 to 20/30/25

 

 - 하드모드 광물 검

  - 코발트/미스릴 검 재료 10 -> 8

  - 팔라듐/오리칼쿰 검 재료 12 -> 10

 

 - 아다만타이트/티타늄 주괴

  - 이제 광석 4개만 필요

 

 - 광대 화살

  - 이제 별 하나당 20개가 아닌 10개만 얻을 수 있음

 

 - 슈퍼 스타 슈터

  - 이제 행상인이 파는게 아니라 스타 캐논과 할로우 바로 제작 가능

 

버프/디버프

 

 - 저주받은 불꽃

  - 원래 1.4에서 12 -> 24로 DPS가 증가할 예정이었음

  - 그런데 알고보니 원래 6이었고 따라서 6 -> 12로 되어있었음

  - 이것을 고쳐서 이제 정상적으로 24 DPS

 

 - 맹독 (Venom)

  - 위와 마찬가지로 이제 24 DPS가 제대로 적용됨

  - Acid Venom으로 이름 수정

 

 - 이코르

  - 방어도 감소를 20 -> 15로 수정

 

 - Oiled

  - On Fire 계열 디버프에 각각 추가 뎀을 주는 대신, 모든 On Fire 계열 디버프에 25 DPS 추가

 

 - 가시 포션

  - 이제 받은 데미지를 1/3이 아니라 그대로 되돌려줌

 

 - 드라이어드의 축복

  - 받은 데미지를 20%가 아니라 50% 되돌려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