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그외

림월드(Rim world) 1.2 패치 및 변경 내용

덱스트 2020. 8. 13. 06:53

림월드 패치

 

- 인게임전에 이야기꾼 선택창에서 여러가지를 조정할 수 있음

- 자원 획득량, 여러 확률같은 간단한 수치 조정이나 기지가치 무시하고 시간만 따지기, 정착민 끔살 방지같은 기능도 설정 할 수 있다

 

- 습격 팩션에따라 반 무작위로 마약, 약품, 플라스틸 같이 하나의 핵심 보상을 떨어트림

 

- 연막벨트, 정신충격창, 정신분열창 패치

 - 연막벨트는 수동으로 발동하고 최대 3번까지 연막을 발사할 수 있음 충전은 화학연료로 즉각 가능

 - 보호막 벨트는 변경사항 없음

 - 정신분열창과 정신충격창이 휴대무기로 바뀜

 - 횟수 2번으로 증가한 대신 벽너머로 못씀 븅신됨

 

- 상단설정할때 인원수따라 자동으로 약이랑 음식 챙김

 

- 시간은 오래 걸리지만 기계작업대 없이 메카 분해 가능해지는 메카 파괴 작업 추가

 

- 상단 떠날때 새로운 맵 인카운터가 추가되는듯?

조우 인카운터인지 뭔지 모르겠다 림붕이들 해석좀

 

- 인벤토리에서 즉석으로 약빨수있는 버튼 추가

 

얄티 패치

 

- 주요 퀘스트 3종류 추가됨

- 셔틀 추락해서 구조선 올때까지 지켜주는 퀘스트, 셔틀에는 민간인도 있고 군인도 있는듯

- 도적캠프인데 셔틀이랑 지원군 지원해주는 퀘스트

- 난민환대 퀘스트, 소속 팩션 없는 림들이 잠깐 머문다

- 일도 시킬 수 있고 잘해주면 정착민도 될 수 있음

 

- 이제 작위가 높아지면 드랍포트로 초능력 증폭기 하나 휙 던지는거 대신 사제가 셔틀타고 옴

- 알현실에서 의식해서 초능력 업글이랑 작위 수여 해줌

- 의식 도중에 통수치는거 가능함 재밌어보임

 

- 귀족용 후드 의류 추가

 

- 이제 보유 작위에 따라 새로운 기능이 활성화 됨

 - 수송 셔틀 호출 가능, 드랍포트 상위호환 느낌일듯

 - 노동자 팀이랑 노동자 갱을 부를 수 있음

 - 궤도 폭격과 궤도 구조 호출 사용 가능

 

- 전투용이 아닌 일상용 초능력이 대거 추가됨

- 유사 태양등, 죄수 저항감 감소, 랜덤 영감 등이 있음

 

- 여러가지 로얄티 전용 장비들을 추가해줌

 - 1회용에 지속시간도 짧지만 내 총알은 통과하고 상대 총알은 막아주는 우덜식 보호막 추가

 - 짱.프.팩 추가, 장애물 뛰어넘을 수 있고 한번 충전으로 여러번 도약 가능

 - 점프팩이 내장된 메뚜기(?) 갑옷 추가

 - 수류탄 발사기가 내장된 수류탄 갑옷 추가

 - 화염방사기가 내장된 피닉스 갑옷 추가

 

- 인첸트 비슷한게 달린 페르소나 무기 대량 추가

- 인첸트는 좋은거랑 나쁜게 있고 시장가치에 영항줌

- 막타치면 무드 버프, 디버프를 얻거나 휘두를때 통증 0, 장비되면 이속 증가 등 다양한 특징이 있음

 

- 명상 촉진 오브젝트끼리 시너지가 생김

 

- 횃불, 모닥불 근처에서 명상 보너스 생김

 

- 아마 메카 군집에 조명이 같이 떨어진다는 뜻인듯

- 밤에 시각효과 더해주고 +알파 자원 같은 느낌임

 

- 날씨변화기 쓰는 좆같은 도적캠프가 추가됨

- 반강제로 가라는 건데 생각만 해도 좆같은듯

 

제국 셔틀이 어쩌구 하는데 잘 모르겠다 아마 제국 공격할때 나오는 인카운터인듯

 

- 귀족 연설할때 5% 확률로 랜덤 영감 생김

 

- 정착민한테 랜덤으로 보행불능 질병이 생김

- 정착민한테 랜덤으로 혈액부패 질병이 생김

- 방랑자 합류때 방랑자가 보행불능 달고 올때 있음

 

- 초능력 이펙트가 과학 느낌나는 이펙트로 변경됨

 

개선 및 조정

 

- 명예롭게 왕실 호칭 변경

- 지상자원 판독은 지하 자원의 양과 종류를 알려줌

- 초능력 UI 컨트롤이 더 견고해짐(?)

- 방 인상 판단값 조정(?)

- 이야기꾼은 이제 재산계산 목적으로 HP를 무시함(?)

- 기념비 배치때 배치할 수 없는 이유가 지도에 강조되어 메시지에 기록됨

- 맵 생성때 접근하기 어려운 섬은 발생 안함 (게임플레이의 다양한 측면을 깨뜨리기 때문)

- 영혼 나무가 이제 별 좆같은 이유로 파괴 안됨

- 제국 군인들은 이제 더 독특한 헤어스타일을 하고 있다.

- 림들은 한 번에 한 개의 개인 무기만 결속 가능함

- 명상 많이하면 하루 단위로 영혼나무가 생성하는 영혼 풀 진행률이 낮아짐

- 제국이 더 이상 민간 NPC 세력과 적이 아니다. 지도에 적들이 있을 때 엠파이어를 군사원조라고 부르면 원조가 싸우지 않을 것이라는 경고를 선수들에게 추가했다(이는 드문 시나리오다).

- 도살 레시피 메뉴 옵션에 고기 아이콘 표시

- 동물 이름을 제거 가능해짐. 애교 떨거나 플레이어가 이름을 부여한 경우에만 이름을 얻음

- 연설 지속시간이 5시간에서 4시간으로 단축

- 플라즈마 소드 피해량 19 → 20, 불꽃 손상 가능성 30% → 50%, 화염 피해량 8 →10.

- 페르소나 플라스마 소드 피해량 20 → 22, 불꽃 손상 가능성이 50% → 70%

- 단분자검 피해량 27 → 25

- 페르소나 단분자검 피해량 29 → 27개

- 비석과 자연사당은 이제 규모에 맞는 지형을 갖춤

- 이제 특정 소리가 게임 속도에 따라 속도가 변경됨

- 엘텍스 기어의 심령 감도 효과는 이제 품질에 따라 확장됨

- 모든 영혼나무 초능력 레벨은 이제 18~22 대신 20개의 영혼 풀을 사용함

- 연구탭에는 이제 기술 인쇄 파벌과 연구 벤치 요구사항(하이퍼링크)에 대한 아이콘을 그림

- 퀘스트 도우미는 더 이상 탐욕스러운 특성을 갖지 않음

- Relabel 스킬은 신경 트레이너를 "스킬 트레이너"로 훈련시켜 싸이 트레이너와 유사한 자신의 범주를 제공함(?)

- 선택 문자에 대한 특수 문자 아이콘이 제거됨

- 사람이 먼저 운반하고, 동물이 따라서 운반하도록 운반체 내용물 목록을 분류함 (?)

- 레이아웃 단계를 건너뛰어 UI 간단한 장치 도면 최적화 (?)

- 같은 팩션의 림들은 더 이상 서로를 체포하지 않음

- 영혼 나무의 광채를 부드럽게 하고 영혼 풀 빛을 제거함

- 메카 군집은 더 이상 조건 인과자를 가진 클러스터를 생성하지 않음 (?)

- 러플 셔츠를 정장 셔츠에, 로얄 조끼에, 로얄 조끼에, 로얄 가운에 다시 라벨을 부착하십시오(이 의복은 로열티 외에 다른 용도로 사용될 수 있음). (???)

- 읽기 쉽도록 위협 텍스트 색상을 더 밝은 빨간색으로 변경하고, 말이 되는 곳에 더 많은 텍스트에 적용함

- 기어탭은 스크롤 바를 사용하기 전에 공간이 필요하고 공간이 있으면 확장됨

- 특징에 남성, 여성 라벨 추가

- 한국어 번역가가 업데이트 됨

- 이제 키보드만으로 디버그 메뉴를 탐색 가능함

- 모든 텍스처는 이제 일부 줌 레벨에서 선명도를 높이기 위해 이선형 필터링 대신 삼선형 필터링을 사용함

- 이제 모든 텍스처는 일부 줌 레벨에서 선명도를 높이기 위해 필터링된 상자 대신 카이저 필터링된 킵맵을 사용함

- 수많은 다른 소규모 개선 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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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 년동안, 헌신적인 플레이어 분들에게 몇 개의 특정한 사항들에 대한 밸런스 조정을 요청받았습니다.

하지만 적용할 수가 없었는데, 제가 생각하기에는 그러한 조정들이 보다 캐주얼한 게임을 즐기고자 하는 분들께 해를 끼칠 수가 있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저희는 사용자 설정 시스템(custom playstyle system)을 도입하기로 했습니다.

 

여러분들은 이제 습격 규모, 정착민 즉사 확률, 작물 수확량과 같은 20~30개의 사항에 관한 설정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이는 숙달된 플레이어 분들이 게임을 원하는 대로 세팅할 수 있게 됐음을 의미합니다.

모든 이전의 설정들 역시 여전히 이용 가능합니다.

 

저는 사용자 설정 난이도가 주로 고도로 숙달된 게이머들이 자신만을 위한 것을 찾고자 할 때 이용할 수 있는 기능이 되길 기대합니다. (의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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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가난한 난민과 상호작용하거나, 제국 귀족을 습격하는 공수부대로 활동하거나, 추락한 함선을 방어하는 것과 같은 몇몇개의 완전히 새로운 임무 추가

편의성 도구 추가/수류탄, 보호막, 혹은 점프 팩과 같은 소모성 기능을 가진 특수 갑옷을 추가

 

2. 전투가 아니라 경제/사회적 목적을 위한 초능력 추가

 

3. 작위가 새로운 권한을 부여 → 셔틀을 이용할 권리 등등.

그리고 그 권리들중 어떤것을 선택할지에 관한 시스템을 추가했으며, 따라서 플레이어들은 귀족들을 각각 다른 타입으로 커스터마이즈 가능

 

4. 결속무기는 이제 무작위적인 개성을 갖게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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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하는 상세 패치 내역

 

A.

- 사용자 설정 플레이 스타일 (Custom Playstyle system)

새로운 사용자 설정 세팅을 고를수 있게 됨. 조정할 수 있는 사항은 아래와 같다

 

- 스토리텔러가 기지가치를 무시하는 대신 시간만 고려하게 만듬. 이것은 게임이 쉽게 탈선하게 만들수 있음.

하지만 순수한 도전을 원하는 사람에게 적합함.

 

- 아군 오사 확률

 

- 정착민 즉사 확률. 이 설정은 다소 제멋대로라고 느껴질수 있기 때문에, 정착민이 한발 맞고 뒤지는것을 방지하는 데미지 필터를 적용할 수 있게 함.

 

- 전체 습격 규모

 

- 습격 on/off

 

- 식인동물 인간사냥 on/off

 

- 극단적 날씨 on/off (섬광폭풍, 낙진 이런거 말하는듯)

 

- 수확, 채굴, 도축 생산량

 

- 퀘스트 보상

 

- 습격 전리품

 

- 거래 가격

 

- 포탑 장전 비용

 

- 스카리아 걸린 식인동물 부패 확률

 

- 적 사망/다운 확률

 

- 정착민 무드

 

- 식중독 확률

 

- 동물 복수 확률

 

- 감염 확률

 

- 질병 빈도

 

- 곤충군락 발생률

 

- 심층채굴시 곤충 젠(깊은 동굴: 감염) 확률

 

- 고대 위협 on/off

 

- 비선공(passive) 곤충 군락 젠 on/off (동굴 있는 지형에서 곤충새끼들 나올지 말지 정하는 기능인듯)

 

- 플레이어의 포탑/함정/지뢰 건설 가능/불가능

 

- 손실 적응 성장률(?) : '적응'은 플레이어가 손실을 입지 않고 시간이 지나면 지날수록 스토리텔러가 게임을 더욱 어렵게 만듬을 의미함

이것은 기지가치나 인구와 별개로 적용됨. 이 옵션을 통해 게임이 어려워 지는 비율을 정할수 있는듯

 

- 습격 전리품 생성: 예전에 습격은 그냥 레이드 온 침입자들이 가졌던것중에 뭐던간에 아무거나 떨궜는데

이제 각각의 레이드는 한 가지 주된 보상을 생성하게 됨. 이를테면 약물, 약품, 비취 플라스틸등. 보상은 습격 온 팩션에 따라 반정도 무작위적으로 생성되며 침입자들의 인벤토리에 위치하게 됨. 이 옵션은 유저들이 원하는대로 정확하게 습격의 보상을 설정할 수 있게 하고, 높은 난이도에서 큰 보상을 받게 되는 문제점을 해결할 수 있을것

 

B

-편의성 장비 시스템

벨트들이 편의성 도구로 확장됨. 정착민 하나당 하나의 편의성 도구를 착용 가능. 도구들은 보호막 실드처럼 수동적일수도 있으나, 대부분은 플레이어가 사용을 명령하는 기능을 가짐. 대부분의 도구들은 다 쓰기 전에 정해진 사용량이 있음. 재장전 가능한것도 있고 사용하면 없어지는것도 있음

 

연막 벨트: 예전에는 피해를 받으면 자동으로 사용되고 사용하면 사라졌지만 이제 아무때나 원할때 쓸수 있고 몇번 사용한 뒤에 화학연료로 재장전 가능. AI 또한 포탑이 쏘는걸 방지하기 위해 어떻게 사용하는지 알고있음

 

보호막 벨트 : 똑같아

 

정신분열 창: 예전엔 직접 한번만 사용 가능. 이제 정착민들이 들고다닐 수 있고 2번 사용 가능

 

정신충격 창: 정신분열창이랑 똑같이 두번 사용가능해졌고 들고다닐수 있음

 

C

이제 상단 적재 화면은 여행을 위해 자동적으로 충분한 양의 음식과 약품을 적재함. (행선지 정하면 식량이랑 약품 자동으로 배분되어있는상태로 상단적재화면뜬다는소리같음). 필요하다면 초과적재 되기도 함. 따라서 상단 적재 화면은 첫번째로 행선지를 정하도록 재구성됐음. 그리고 몇몇 UI 구성요소들을 정리해서 아마 상단 구성은 이제 적은 노력과 클릭수를 요하게 될것

 

 

- '메카노이드 부수기' 생산 명령 추가 : 속도가 느리긴 하지만 부좆민이 기계 작업대 없이 메카노이드 시체를 부술수 있게 해줌

 

- 인카운터 맵에서 시간 제한을 조절하기 위한 새로운 시스템 추가.

전에는 인카운터 맵에서 플레이어의 상단은 시간이 지나면 자동으로 재구성됐음. 하지만 이젠 조금 시간이 지나면 적에게 들키게 됨. 그리고 증원군이 도착할수도 있다.

플레이어는 언제 떠날지 정할 수 있고, 이것은 적들이 있는 다른 맵(이를테면 퀘스트 깨러 적 습격갔을때)에도 가능하다.

 

- 인벤토리에 있는 약물 즉시 사용 버튼. 전투용 약물을 좀더 쓰기 좋게 만들었다.

 

- 새로운 시각 효과

건축물 해체. 화면이 흔들리고 먼지 생기고 기타등등

궤도 폭격 이펙트 향상. 발사체가 오고있는 것을 보고 들을수 있으며 다른 세부사항도 향상됨

기계와 포탑에 대한 EMP 상태 이펙트 향상. 아크 방전 일어나고 스파크 튐.

 

- 새로운 음향 효과

다양한 사이즈와 원자재를 가진 여러 종류의 건축물 파괴

EMP 폭발과 EMP상태

풍/수력발전기, 나무/화학 발전기의 소음

퀘스트 수락/성공/체결/실패

치료 메카나이트 혈청 사용시

방사성 낙진의 독성 축적

근접 회피

강화 손톱 타격/회피

사람 깨물기/피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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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얄티 확장

 

- 주요 퀘스트 : 셔틀 방어

 

제국의 셔틀이 손상되었고 착륙할 장소가 필요합니다. 그들은 침략자에 의해 추적당하고 있습니다! 만약 당신이 퀘스트를 받아들인다면, 셔틀은 당신의 정착지 맵에 불시착할 것입니다. 제국의 군인들을 비롯한 몇몇의 시민들이 나와 셔틀에서 따라오는 침략자들로부터 그들을 방어할 것입니다. 당신은 구조 셔틀이 도착해서 그들을 데려갈 때 까지 방어를 도와야 합니다. 셔틀로 가세요!

 

- 주요 퀘스트 : 도적 캠프 미션

 

의뢰자는 부족민들이 도적 캠프를 습격하길 바랍니다. 그는 도착과 귀환을 위한 셔틀을 제공할 것입니다. 구체적인 적의 수는 반드시 제공될 것입니다.

 

- 주요 퀘스트 : 난민 수용

누더기가 된 여행자들이 도착해서 당신의 정착지에 잠시 머무르길 요청합니다. 그들은 제공할 보상이 없지만, 그들을 들여야 할 다른 이유가 있습니다. 그들은 머무르는 동안 정착지에서 당신을 위해 일할 것입니다. 만약 당신이 그들의 무들를 높게 유지한다면, 그들 중 몇몇은 정착지에 영구적으로 들어오는 것을 제안할 것입니다. 그들이 떠난 후에 은혜를 갚을 가능성도 있습니다. 이 퀘스트의 새로운 일면은 바로 여행자들의 주요한 팩션의 구성원이 아닐 경우입니다. 당신은 그들을 포획해서 장기를 적출하거나 팔 수 있습니다. - 만약 그런다면 반란을 일으키거나 탈출을 시도할 수 있지만... 또한, 그들이 배신하고 당신을 공격할 가능성도 있으며, 다른 관계자들이 접촉하여 그들을 배신하거나 살해할 경우 보상을 제공할 수도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이 퀘스트는 전통적인 퀘스트가 지닌 예측 가능한 도전과 보상이 있는 구조를 타파하여 보다 풍부하며, 수많은 변수와 결과가 있는 예측 불가능한 상황을 만들기 위해 디자인 되었습니다.

 

- 수여자 (원문 Bestower, 로얄티 안깔아서 모르겠는데 작위 주는 새끼인가?)

작위는 더이상 충분한 신임장을 습득했을 때 자동적으로 주어지지 않으며, 초능력 증폭기는 더이상 드롭포드로 주어지지 않습니다. 대신에, 새로운 작위를 얻기에 충분한 신임장을 지닌 정착민은 호위병과 함께 드롭포드를 타고 도착하는 의식을 위한 성직자(ceremonial priest)와 같은 인물인 수여자를 부르기를 청할 수 있습니다. 그들은 정착민의 왕좌로 가서 정착민이 작위의 요구 조건을 만족함을 확인시켜주고, 그곳에서 수여 의식을 치릅니다. 의식은 초능력을 강화하고 작위를 상승시킵니다. 당신은 또한 초능력 증폭기를 훔치기 위해 수여자를 배신할 수 있습니다.

 

- 후드 복장 : 수여자를 위한 단순한 후드입니다.

 

- 특권 선택 시스템 : 정착민이 작위를 얻을 때, 플레이어는 이제 작위와 함께 어떤 특권을 얻길 원하는지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전까지 선택할 수 있던 특권들보다 더 많은 특권이 있습니다. 몇몇 특권은 얻기 위한 최소한의 작위 요구치가 있습니다.

 

새로운 특권: 수송 셔틀

수송 셔틀을 소환하며, 그 안에 원하는 것은 뭐든지 적재할 수 있고, 월드맵을 가로질러 one-way trip을 보낼수 있습니다. (드랍포드랑 같은 방식 말하는것같다) 공격을 위해 사용될 수도 있고, 전투로부터 귀족을 탈출시키기 위해 사용될수도 있고, 단순 여행이나 선물을 보내기 위해서도 사용될수 있습니다.

 

새로운 특권 : 노동자 호출

당신을 위해 일하는 한 그룹의 노동자를 호출합니다. 그들을 호출하는 것은 군사 지원을 호출하는것과 동등합니다. (의역했는데 호위병 호출과 동등한 지위라는것같음)

 

새로운 특권 : 궤도 폭격, 궤도 사격

제국이 궤도폭격 쏴줌

 

-초능력은 이제 초집중 비용을 가짐(??) : 이것은 저희가 단지 전투 뿐만이 아니라 평시에도 유용한 초능력을 만들수 있게 했습니다. 플레이어는 그것들을 언제든지 사용할수 있지만, 어느정도 초집중을 복구해야 합니다.

 

--이하는 새로운 초능력 목록---

 

 

Solar Pinhole - 인근 항성의 핵과 연결된 미시적인 도약문을 만들어냄. 항성의 물질이 시공의 구멍을 통해 유출되고, 그 구멍이 닫힐때까지 주위를 밝게 비추고 따뜻하게 함. 그냥 시발 쉽게 말하면 근처 지역 비추고 따뜻하게 해준다는거가튼데 밑에는 그냥 배경설명 제끼고 번역함

 

Word of Trust - 수감자 저항심 낮추는 초능력. 대신 저항심 낮출때만 쓰고 포섭할땐 못씀

 

Word of Joy - 다른놈들 무드 올려주나봄. 부작용으로 의식이랑 감각관련 능력 떨어짐

 

Word of Love - 초능력 당한 놈이 다른 사람들한테 로맨틱한 감정을 느낌. 관계도 상승시켜주는듯. 연인관계되고 결혼할 확률도 올라감

 

Word of serenity - 정신이상 끝냄. 타겟은 잠깐 잠에 들고, 초집중 소모도는 정신이상의 상태에 따라 달라짐.

 

Word of inspiration - 타겟이 그들에게 적절한 랜덤한 영감을 얻게 됨. 근데 '그들에게 적절한'이라고만 써있어서 정확히 무슨 조건에 어떤 영감이 주어지는진 몰겠다

Speak words encouraging creativity while psychically hypercharging the target's mind with new ideas. The target will experience a random inspiration appropriate to them.

 

 

Chunk Skip - 5개의 돌이나 고철덩어리를을 타겟 지점 근처에 도약시킴.

 

Farskip - 초능력자와 근처에 있는 아무나와 함께 멀리 있는 동료에게 도약시킴. 맵 내부 이동스킬이 아닌 맵간 이동용 스킬인듯함. 이동되는 쪽에 동료가 있어야함. 스킵되는 사람들은 타겟 맵의 랜덤한 동료 근처에 나타날것

 

Neroquake - 시전자 인근 안전 범위 밖에 있는 맵 상의 모든 생물체(메카노이드 포함인진 모르겟음)가 폭력적인 정신분열을 일으킴. 시전하는데 3시간의 명상이 필요하고 시전 끝나면 3일동안 초능력 혼수상태에 빠짐. 설정상 사용시 여파가 널리널리 퍼지기 때문에 모든 팩션과 외교 인시던트 발생(뭐 우호도 감소하는지 어떤지는 모르겠음)

 

 

장비 관련

 

새로운 장비

브로드실드 팩 : 운반 가능한 총알 방어막 투사기. 땅에 설치하며, 총알이 나갈수 있지만 들어오지는 못하는 방어막 생성.

제작가능하지만 메카노이드 실드에서 획득 가능한 특별한 브로드실드 유닛이 필요!

 

점프 팩 : 짦은 거리 비행 가능. 누구나 장애물을 넘어 먼 거리를 고속으로 도약할수 있게 해줌. 몇번 사용 후 재충전해야함

 

로커스트 아머 - 점프팩 달린 정찰갑옷

그레네이더 아머 - 수류탄 발사기 달린 강화갑옷

피닉스 아머 - DLC에 추가된 최종티어 갑옷에 화염방사기 달린거. 열기방어도 존나높음

 

결속무기 특성

결속자의 개인적 특성이 반영된 무기의 특성이 추가됨. 각각의 무기는 1~2개의 특성을 가지며 좋은것도 있고 나쁜것도 있음.

특성은 무기의 시장 가치에 영향을 끼칠 것이고, 따라서 좆병신 특성을 지닌 무기는 가격이 낮을것이다. 특성은 다음과 같다

 

Psychic hypersensitizer : 착용시 정신감응도 40%증가

Psychic sensitizer : 착용시 정신감응도 20% 증가

Psychic quiet : 착용시 정신감응도 15% 하락

Psychic fog: 착용시 정신감응도 30% 하락

Kind thoughts: 결속된 동안 무드 +6

Calm thoughts: 결속된 동안 무드 +3

Mad muttering: 결속된 동안 무드 -3

Mad wailing : 결속된 동안 무드 -6

Kill-focused : 결속무기로 타인을 죽일시 20%의 초집중을 즉시 얻음

Kill-happy : 결속무기로 타인을 죽일시 3일동안 +6의 무드를 얻음. 중첩되지만 중첩시 효과가 빨리 떨어진다

Kill-sorrow: 결속무기로 타인을 죽일시 3일동안 -3의 무드를 얻음. 중첩되지만 중첩시 효과가 빨리 떨어진다

Painless: 착용시 통각 0 고정

Fast mover: : 장착시 더 빨리 움직임

Hunger pangs : 결속된 동안 허기 +50%

Neural cooling : 초능력 임계점 하락속도 초당 0.15 증가

Psy-meditative : 장착자의 명상시 초집중 향상도 10% 증가

Freewielder: 이 특성이 있는 무기는 결속되지 않고 아무나 사용 가능

Jealous : 결속된 동안 다른 무기 사용시 1일동안 -15

Kill Thirst : 20일동안 아무도 죽이지 않을 경우 결속된 림의 무드 -4

 

기타 잡것들

 

- 명상 향상기

명상 집중용 사물은 이제 근처에 위치한 다른 사물에 의해 향상될수 있음. 이 패치는 더욱 통합되고 확장된 명상용 사원을 지을 이유를 제공할것.

아니마 나무와 animus stone은 이제 인근에 있는 animus stones에 의해 향상됨

조각상은 인근의 조각상들에 의해 향상됨

무덤은 인근의 무덤들에 의해 향상됨

 

그냥 명상용 방 하나 만들고 조각상이나 무덤 다꼬라박으란소리같다

 

- 화염 명상 집중

방화광을 위한 명상. 횃불, 캠프파이어, 화로에서 명상 가능. 인근에 있는 횃불, 캠프파이어, 화로들에 의해 향상됨

 

 

-글룸라이트 메카노이드 건물 : 이 건물은 2개의 목적을 가짐

1. 약한 빛을 방출하는데 메카노이드 클러스터들에게 시각적 흥미를 더함. 특히 밤에

2. 조명용으로 재설치하거나 값비싼 자원들을 얻기 위해 분해 가능.

 

-도적들은 이제 문제를 야기하는 사건을 일으키기도 함.

때때로 도적들이 플레이어의 정착지 근처에 캠프를 설치하고, 각종 장치를 설치함. 이를테면 날씨 조작기나 연기 방출기같은

그러므로 캠프를 습격해서 없앨 필요가 있음

 

-셔틀 패드과 제국 기지

제국을 공격할 경우 셔틀 패드를 갖고 있을 것이고 가끔씩 발사하기 직전의 셔틀도 같이 있을거임

이건 그냥 제국 팩션을 다른 팩션들과 구분하기 위해서 만든거임

 

-제국 기지에 왕좌의 방이 이씀

 

-귀족이 연설을 할 때 듣는 림들이 무드 보너스 말고도 5%로 랜덤한 영감을 띄우게 댐

 

- 보행 불능 질병 추가

정착지의 랜덤한 림이 보행 불능에 걸려서 한동안 움직일수 없게됨

 

-보행 불능 합류자

합류하는데 보행 불능인 상태로 합류함. 그들을 치료해서 정착지로 받아들일지 소파를 만들지는 당신의 선택!

 

-도약계열 초능력들의 시각효과 개선. 이젠 마법보다는 SF같은 느낌을 강조

 

-투명화 초능력의 시각효과 개선. 이제는 빛의 왜곡처럼 보임. 이유는 위와 같음.

 

- 벽 튀어나오는 초능력의 벽이 사라질때 시각효과 추가한듯

 

- 기타 각종 새로운 사운드 이펙ㅌ ㅡ추가. 시발

 

-- Skip psycasts
--- Mech cluster defeated
--- Shuttle entry, exit, and ambience
--- Mechanoid assembled
--- Techprint applied
--- Meditation gain psyfocus
--- Mech building ambience: Sun blocker, smoke spewer, weather affecter, psychic harmer, EMI dynamo
--- Bionic slash hit/miss
--- Drill arm hit/miss
--- Field hand hit/miss
--- Mech turret small and large ambient calls
--- Bullet shield and mortar shield ambience
--- Proximity activator and countdown activator ambience

 

알아서 봐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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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타 주요 변동사항 (많이 빼먹음)

 

이제 지면투과스캐너로 찾아낸 지하자원이 뭔지 보이고 얼마나 매장되어있는지도 볼수있음

방 정보 표시 개선했음

이제 구조물 존나 때려서 기지가치 낮추는거 불가 - 스토리텔러가 건물의 HP를 고려하지 않음

맵 생성시 더이상 접근 불가능한 좆만한 섬을 만들지 않음

제국 군인들 헤어스타일을 확실히 구별 가능해짐

림들은 이제 한번에 하나의 결속무기에만 접촉 가능

제국 팩션은 이제 시빌 NPC팩션과 적대관계에 있지 않음.

이제 동물 각별 뜰때만 이름 붙여줌. 혹은 플레이어가 이름 붙여줄때만

연설 시간 5시간에서 4시간으로 줄음

 

플라즈마검 딜량 20으로 증가. 불붙일확률 30%에서 50%로 증가. 화염 총 데미지 8에서 10으로 증가.

결속 플라즈마검 딜량 20에서 22로 증가. 불붙일 확률 50%에서 70%로 증가.

 

단분자검 데미지 27에서 25로 하향. 결속 단분자검 데미지 29에서 27로 하향.

한국어 역자 업데이트함

각종 버그픽스